UPDATED. 2024-03-29 22:05 (금)
5·18민주화운동공로자회 ‘국회입법추진특별위’ 출범
5·18민주화운동공로자회 ‘국회입법추진특별위’ 출범
  • 배지우
  • 승인 2022.07.28 17: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26일 국회에서 출범식…강치원 전 강원대 교수 위원장 맡아
5·18민주화운동공로자회 국회입법추진특별위원회 위원장을 맡은 강치원 전 강원대 교수.

5·18민주화운동공로자회(회장 임종수)는 지난 26일, 국회의원회관에서 ‘국회입법추진특별위원회’를 출범시켰다. 이날 출범식은 박주민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공동주최로 열렸다. 

강치원 전 강원대 교수가 5·18민주화운동공로자회 국회입법추진특별위원회 위원장을 맡았다. 강 위원장은 “5.18민주화운동은 다른 민주화운동이나 국가유공자와 달리 국가와 군부세력의 집단광기적 폭력에 의해 사망, 암매장, 부상이나 고문 등 육체적, 정신적 피해를 입었고 오랜 세월 동안 빨갱이 매도와 지역감정으로 감추며 살아 왔다는 점에서 큰 차이가 있다”라고 이날 말했다. 

강 위원장은 이어 “40여 년이 지났지만 지금껏 진상규명 작업은 미완성이며 진행 중”이라며 “공로자의 나이는 제 경우만 해도 올해 칠십 줄에 들어섰고 대부분 고령자와 서민들이다. 활동을 지지해 주시고 후원해 주시길 간절히 소망한다”라고 호소했다. 

이날 출범식에는 이용빈(산업통상위)·정청래(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 위원장)·김종민 (정무위 간사)·김원이(보건복지위)·이탄희(법제사법위)·허영(국토교통위) 국회의원,  장신환 (사)5.18민주화운동 서울기념사업회 회장 등이 참석했다. 

출범식을 마치고 기념촬영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