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11:00 (토)
대구한의대, 기초교양대학 김종철 교수 아산시 기술자문위원회 위원 선임
대구한의대, 기초교양대학 김종철 교수 아산시 기술자문위원회 위원 선임
  • 배지우
  • 승인 2022.07.29 1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 기초교양대학 김종철(62) 교수는 최근 임기 2년의 아산시 기술자문위원회 위원으로 선임되었다.

김종철 교수

『아산시 기술자문위원회 설치 및 운영 규정』에 의거 설치·운영되는 위원회에서 김종철 교수는 위원회에서 학예와 경관 등의 분야에서 활동 예정이다. 

위원회는 아산시에서 진행하는 새로운 기술 공법 등의 범위와 한계에 대하여 이의가 있어 심의·청구된 사항 및 총공사비 50억 원 이상 건설공사 공법변경 등의 적정성 심의, 정밀안전진단의 적정성, 건설기술 용역사업 등의 선정에 따른 평가 등을 심의 ․ 자문 기구로서 관련 분야 교수 및 공기업 또는 준정부기관의 건설기술 2급 이상 임직원, 건축사, 기술사, 학예사 등 각 분야 전문가로 구성되었다. 그 심의 부문은 학예, 경관, 전시, 디자인, 환경·에너지, 안전관리, 정보통신, 전기․전자, 기계, 건설 등이다.

김종철 교수는 현재 농림부중앙계획지원단 위원, KEDI 국가교육통계연구본부 자문위원, 경상북도의 문화재위원과 지역문화협력위원,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과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 평가위원, 대구시의 지방분권협의회위원과 정원박람회추진위원, 중구문화도시위원, 광주시의 광산구경관위원, 경기도의 가평군계획위원 및 정부와 지자체의 문화사업 평가위원회 위원(장) 등을 맡아 지역문화 협력 및 진흥을 위하여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