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9:05 (목)
충북대에서 즐기는 환경과 미래 과학기술진흥센터, ‘Eco 연합영재캠프’ 개최
충북대에서 즐기는 환경과 미래 과학기술진흥센터, ‘Eco 연합영재캠프’ 개최
  • 배지우
  • 승인 2022.07.29 1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대학교(총장 김수갑) 자연과학대학 부설 과학기술진흥센터가 7월 28일(목)부터 7월 29일(금)까지 'ECO 연합영재캠프'를 개최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이번 캠프는 학생들의 자기주도적 학습역량을 높이고, 미래사회를 대비한 소프트웨어 활용 융합교육으로 정보처리역량을 강화하고자 마련됐으며, 청주시 내 초등학교와 중학교에 재학 중인 지역공동 영재학급 학생을 대상으로 진행했다. 

이번 ECO 연합영재캠프는 20여 개 학교에서 112명의 학생들이 참여해 다양한 주제로 구성된 실험·실습뿐만 아니라 정진수 물리학과 교수의 강의 등을 통해 환경과 과학에 대한 궁금증과 호기심을 해소하는 시간을 가졌다. 

캠프 프로그램은 블록형 수업으로 2일간에 걸쳐 진행했으며, 초등학생용으로는 ▲지구를 살리는 물 ▲티끌모아 태산 만드는 에너지 하베스팅 ▲환경을 지킨 수학자들 ▲진동, 온도차를 이용해 전기를 만들 수 있을까요? ▲미세먼지 측정기 코딩하기 등 12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고, 중학생을 위한 프로그램으로는 ▲제로에너지 하우스란 무엇인가 ▲DMZ 멸종위기 생물들 ▲꿀벌이 사라졌다! ▲바이러스! 정체를 밝혀라! 등 12개 프로그램으로 진행했다.

수업에 참여한 한 학생은 “제로에너지주택이 세종시에 있다고 해서 궁금했는데, 이번 수업을 통해 원리를 배워 흥미로웠다. 기회가 된다면 직접 가보고 싶다. 또 탄소중립과 코로나19바이러스 등 현재 겪는 환경적 문제에 대해 배울 수 있어 앞으로 나도 지속가능한 지구를 위해 작은 실천을 해야겠다는 다짐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2021년에 이어 이번 올 해도 진행된 Eco 연합영재캠프는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15명 내외로 분반 수업을 진행하고 방역을 철저히 준수했으며, 학생들의 자기 주도적 학습역량을 함양하기 위해 개인별 맞춤형 활동으로 구성, 주제 중심의 프로젝트 수업으로 진행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