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08-17 17:37 (수)
전북과학대 국제교육원 휴티하이 직원, 정읍경찰서 감사장 수여
전북과학대 국제교육원 휴티하이 직원, 정읍경찰서 감사장 수여
  • 배지우
  • 승인 2022.07.29 13: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7월 22일 전북과학대학교(총장 이영준) 국제교육원(원장 서현수) 휴티하이 직원의 정읍경찰서(서장 장명본) 감사장 수여식이 본교 글로벌센터에서 진행되었다.

이번 수여식은 해당 직원에 대한 정읍경찰서의 본교에 재학 중인 외국인 유학생들의 경찰업무에 관한 통역 협조 및 한국생활 정착·지원에 크게 공로한 점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전달하는 의미로 진행되었다.

휴티하이 직원은 2018년 1월부터 본교에 입사 및 국제교육원의 통역 및 외국인 유학생 생활지원 담당자로 근무하며 유학생의 고충사항 해결을 위해서는 자신의 개인 시간을 할애 할 정도로 업무에 대한 높은 책임감과 현재까지도 변함없는 성실함으로 홀로 타국에서 생활하는 유학생들에게는 실로 어머니와 같은 도움의 역할이 되고 있다.

휴티하이 직원은 “감사장을 받는 순간 담당자로 근무하며 지금까지 있었던 다양한 추억들이 기억이 났었다”라며 “항상 유학생들을 위하여 노력하시는 정읍경찰서 및 본교 담당자분들에게 감사하다”라고 말했다.

한편 전북과학대학교는 이번 9월 어학원 신입생 입학을 앞두고 있으며 유학생 경찰업무 통역지원, 외국인 유학생 범죄 예방 교육, 운전면허 교육 및 시험 지원 등 정읍경찰서와 다양한 업무협약 체계를 더욱 확고히 하여 유학생들의 한국생활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