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22:15 (목)
한국외대 서울시캠퍼스타운, “총학생회와 함께하는 창업 서포터즈” 발족
한국외대 서울시캠퍼스타운, “총학생회와 함께하는 창업 서포터즈” 발족
  • 방완재
  • 승인 2022.08.04 1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외국어대학교(HUFS, 총장 박정운, 이하 한국외대) 캠퍼스타운사업단(단장 김민정)은 오는 8월 13일(토)까지 총학생회와 함께하는 창업 서포터즈 1기를 모집하고, 8월 19일(금) 발대식을 진행할 예정이다. 한국외대 캠퍼스타운사업단은 ESG 착한 창업 생태계 조성을 위해 외부 창업공간을 조성하고 예비·초기 창업자들을 위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한국외대 서울캠퍼스 전경
한국외대 서울캠퍼스 전경

총학생회와 함께 협업하여 선발하는 이번 창업 서포터즈는 캠퍼스타운의 사업과 프로그램을 홍보하는 역할을 한다. 각 팀은 캠퍼스타운에서 새롭게 추진하고 있는 동대문구 로컬크리에이터 양성 프로그램, 이문동 클라스 사업(세계음식문화거리 구축) 등의 다양한 창업인재양성 및 지역활성화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전통시장 등 지역과 관련된 미션을 수행하며, 카드 뉴스, 동영상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하는 등 서포터즈 활동을 진행한다. 서포터즈들이 제작한 결과물은 캠퍼스타운 홈페이지, 블로그와 SNS 등에 게시될 예정이다.

활동 기간은 오는 12월까지 약 4개월이며, 소정의 서포터즈 활동비와 굿즈 등이 지급된다. 사업단은 활동 종료 후 서포터즈에게 수료증을 수여하고 우수 활동자를 선정한다. 또한 서포터즈 활동 이력이 있는 팀을 대상으로 추후 진행되는 캠퍼스타운 사업단 교육 프로그램에 우선 참여할 기회를 부여한다.

창업서포터즈는 한국외대 서울시캠퍼스타운 사업에 관심 있는 개인 또는 4인 이하의 팀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SNS 운영과 활동에 관심이 있고 콘텐츠 제작 능력이 우수한 자는 선발 시 우대한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외대 캠퍼스타운 홈페이지(www.imun107.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국외대 캠퍼스타운사업단 김민정 단장은 “캠퍼스타운사업단은 ESG 착한 창업·지역 생태계 조성을 목표로 친환경 데이터 기반 창업조성, 비주얼 오픈 스튜디어 구축을 통한 라이브 쇼핑 지원 등의 사업을 수행해 오고 있다. 향후 창업역량 강화기반을 확대하기 위해 캠퍼스타운 종합형 사업으로의 전환 또한 계획하고 있다. 최근 ‘하나 파워온 챌린지’ 프로그램의 일환인 하나 소셜벤처 유니버시티 사업의 수도권 거점대학으로 선정되어 지역 청년 창업 지원 및 창업 생태계 구축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및 창업 지원 활동의 기반을 마련하였다. 앞으로도 적극적인 창업 관련 활동을 수행할 예정”이라고 강조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