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6:25 (금)
인하공전, 케이무크 최우수 강좌인 블루리본에 2년 연속 선정
인하공전, 케이무크 최우수 강좌인 블루리본에 2년 연속 선정
  • 방완재
  • 승인 2022.08.05 0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엄우용・이선우 교수의 ⌜이공계 학생을 위한 핵심반도체 개론⌟

인하공업전문대학(총장 서태범, 이하 인하공전)이 케이무크 (한국형 온라인 공개강좌, K-MOOC, Korea Massive Open Online Course)에서 운영 중인 ⌜이공계 학생을 위한 핵심반도체 개론(엄우용 교수, 이선우 교수)⌟이 2020년에 이어 2021년에도 연속으로 블루리본 강좌에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이번에 선정된 블루리본 강좌는 케이무크운영위원회가 2021년 운영 강좌 중 정성적, 정량적 평가 결과를 토대로 선정한 최우수 강좌로, 총 30개 강좌가 선정되었다. ⌜이공계 학생을 위한 핵심반도체 개론⌟은 이공계 학생들에게 필수적인 반도체의 기본 물성, 캐리어 운동, 반도체 기본 공정에 대한 이해를 돕는 강좌로, 전문대학이 운영하는 강좌로는 올해 유일하게 선정되었으며, 특히 지난 2020년 케이무크에 신규 등록된 이후 2년 연속 최우수 강좌에 선정되었다. 
인하공전은 지난 2017년부터 전문대학 최초로 케이무크에 강좌를 등록해 왔으며, 현재까지 △스크래치와 스마트코딩 △문화관광상품의 이해 △하수관로 조사 및 정보 구축 △조명디자인 △이공계 학생을 위한 핵심 반도체 개론 △누구나 할 수 있는 AI 머신러닝 △객체지향형 도면해독 △공간 빅데이터 프로그래밍 등 8개 강좌가 선정되어 현재 7개 강좌를 운영 중에 있으며, 학점은행 과정에 △문화관광론 1개 과정을 제공하고 있다. 올해에는 △항공사 취업을 위한 미래 항공운송산업의 이해 △Beginner Creator를 위한 LED/LCD 디스플레이와 센서 활용 △와인과 테이블매너 등 3개 과정이 추가로 선정되어 운영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