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08:45 (토)
원광대 배드민턴부, 올해 전국대회 단체전 3관왕
원광대 배드민턴부, 올해 전국대회 단체전 3관왕
  • 배지우
  • 승인 2022.08.08 0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맹회장기, 정향누리선수권, 배드민턴협회장기 단체전 석권

원광대학교(총장 박맹수) 배드민턴부가 지난 4월부터 7월까지 열린 전국대회에서 단체전 3관왕을 차지했다.

선수단 축하 행사 사진
선수단 축하 행사 사진

원광대는 지난 4월 회장기 전국배드민턴선수권대회 단체전 우승을 시작으로 5월에 열린 정향누리 전국연맹종별배드민턴선수권대회 단체전 우승과 개인복식 우승, 개인단식 준우승에 이어 7월에 열린 대한배드민턴협회장기 전국종별배드민턴선수권대회에서도 단체전 우승과 개인단식 3위에 오르는 성적을 거두었다.

이로써 올해에만 3회 연속 전국대회 단체전 우승이라는 성과를 거두었으며, 대학에서는 성시종 원광학원 이사장과 박맹수 총장을 비롯한 대학 운영위원들이 3관왕을 축하하는 자리를 마련해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다.

성시종 이사장과 박맹수 총장은 “힘든 훈련을 이겨내고 연이어 좋은 성적을 거둔 만큼 그 의미도 남다르다”며 “남은 대회에서도 부상 없이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도록 구성원 모두 한마음으로 응원하겠다”고 격려했다.

한편, 1975년 창단된 원광대 배드민턴부는 1992년 바르셀로나올림픽 금메달 김문수, 1996년 애틀랜타올림픽 금메달 김동문, 2004 아테네올림픽 금메달 김동문/하태권 선수 등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스타 선수들을 다수 배출했으며, 올림픽에서만 금메달 3개, 은메달 1개, 동메달 3개를 획득해 배드민턴 명문의 자리에 올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