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6:50 (금)
인천과학문화거점센터, ‘인천 과학문화에 반하다’ 여름방학 페스티벌 성료
인천과학문화거점센터, ‘인천 과학문화에 반하다’ 여름방학 페스티벌 성료
  • 방완재
  • 승인 2022.08.08 15: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다양한 과학실험과 체험으로 일상 속 과학문화 경험 기회 제공
- 과학문화 전문가양성과 과학문화 일자리 창출 기회 마련
과학문화거점센터
과학문화거점센터

인천과학문화거점센터(센터장 인천대학교 창의인재개발학과 교수 한기순, 이하 인천과학문화센터)는 지난 3일(수) 오후 인천대 제물포캠퍼스에서 ‘인천 과학문화에 반하다’ 여름방학 페스티벌을 성공리에 마쳤다.

 ‘인천 과학문화에 반하다’ 페스티벌은 코로나 확산에 대비하여 선착순 200명 사전접수로 진행되었으며 접수 시간 10분 만에 조기 마감되어 행사에 대한 시민들의 열띤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

 이번 행사는 지난 7월 과학문화 전문가양성과정으로 배출된 강사들이 행사를 직접 운영함으로써 일자리 창출의 기회와 그들을 통한 지역 과학문화 확산이라는 점에서 그 의미가 더 크다. 

 이날 행사는 시간여행을 컨셉으로 한 중구 개항장 VR 체험, 물리·화학·생물 등 다양하고 신기한 과학실험 축제 등의 활동들로 채워졌다. 특히 참가자들은 과학실험 중에 액체질소가 개봉된 순간 기체로 바뀌는 모습에 놀라기도 했고 액체질소에 담갔다 꺼낸 과자를 입에 넣자 코와 입에서 연기가 뿜어나오는 모습에 큰 호응을 보이기도 했다. 한 참가자는 “어렵게 느껴졌던 과학이 너무 신기하고 재미있다”며 소감을 전했다. 이날 인천과학문화거점센터에서는 남녀노소 할 것 없이 감탄사와 웃음소리가 끊이지 않았다. 

 인천대학교 한기순 인천과학문화거점센터장은 “원도심을 중심으로 매월 다양한 과학문화 체험과 전시, 교육을 체험할 수 있도록 상시 체험 공간을 조성하고 경력단절 여성에게 과학문화 관련 주기적인 활동 기회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 인천시의 지원을 받아 운영되고 있는 인천과학문화센터는 올해 ‘1-365 과학축제’ 사업의 일환으로 지역 과학문화를 활성화하기 위한 행사를 매달 개최할 예정이며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과학문화 공간을 구축할 예정이다. 

 그밖에 인천 과학문화거점센터 홈페이지(http://www.csc-incheon.kr)를 통해「생활과학교실」,「인천대학교 사이버영재교육원」그리고「금요일에 과학터치」등 인천대학교 과학영재교육연구소가 진행하는 모든 사업을 총괄하여 정보를 제공하고 있어 과학영재교육연구소에서 진행하는 다양한 사업과 행사 및 교육 프로그램들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