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09:50 (수)
한성대, 인천항보안공사와 산학 업무협약 진행
한성대, 인천항보안공사와 산학 업무협약 진행
  • 배지우
  • 승인 2022.08.09 14: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교육, 봉사, 연구 활동 등 산학협력에 대한 협력체계 구축
- 이번 협약 통해 보안분야의 우수한 인재 양성의 발판 기대

한성대학교(총장 이창원)는 8월 8일(월) 16시 30분 교내 상상관 9층 대회의실에서 인천항보안공사(사장 류춘열)와 산학 업무 협약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업무협약식 기념촬영 모습 (왼쪽부터 이창원 한성대 총장, 류춘열 인천항보안공사 사장)
업무협약식 기념촬영 모습 (왼쪽부터 이창원 한성대 총장, 류춘열 인천항보안공사 사장)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재학생 현장 실습 및 인턴십 프로그램 운영 ▲양 기관의 취업 및 고용정보 공유 ▲교육 ․ 봉사 ․ 연구 활동 수행 시 인적 자원 상호 교류 ▲보유한 자료 및 기자재의 공동 활용 ▲기타 양 기관의 공동 이익을 추구할 수 있는 분야 등교육 ․ 봉사 ․ 연구 활동에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이창원 한성대 총장은“4차 산업혁명 시대에 있어 보안의 중요성은 더욱 크게 부각될 수 밖에 없다”며“이번 협약을 통해 보안분야의 우수한 인재 양성의 발판이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류춘열 인천항보안공사 사장은“양 기관의 연구개발분야 및 인적교류에 대한 활발한 교류가 이루어질 것을 기대한다”며“이번 협약이 사회 안정과 국가 발전에 기여하는 초석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한성대 이창원 총장, 홍승린 학생처장, 장의성 현장실습지원센터장, 이상열 산학협력단부단장, 안홍열 현장실습지원부센터장, 우승식 산학협력팀장 등 학교 관계자가 참석하였고, 인천항보안공사 류춘열 사장, 허선애 경영기획팀장 등 인천항보안공사 관계자 포함 10여 명이 참석하였다.

인천항보안공사는 인천항의 안전관리를 위한 경비보안 수행을 위해 2007년 정부로부터 항만관리 법인으로 지정받아 설립되었으며, 완벽한 경비보안활동으로 국가항만보안을 선도하는 최고의 보안전문기관으로 인천항 및 국제여객터미널의 시설의 보호, 질서유지 등 경비·보안 업무를 수행하여 인천항만 발전에 기여하고 있는 기관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