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09-28 18:42 (수)
연세대, 대학원 신입생을 위한 Gateway to Graduate School 개최
연세대, 대학원 신입생을 위한 Gateway to Graduate School 개최
  • 배지우
  • 승인 2022.08.11 13: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월 10일 오리엔테이션 성황리 개최

연세대학교(총장 서승환)는 오는 9월에 입학하는 대학원 신입생을 위한 오리엔테이션 행사 ‘Gateway to Graduate School’을 8월 10일 연세대 백양관 대강당에서 개최했다. 코로나19로 인해 2년 반 만에 열린 이날 대학원 신입생 오리엔테이션 행사는 약 5백여 명의 신입생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진행됐다.

연세대 박승한 연구부총장 겸 대학원장
연세대 박승한 연구부총장 겸 대학원장

연세대는 4단계 BK21 사업 등을 통해 학사 제도 및 교육·연구 환경 개선 등을 추진하고 있는 가운데, 근본적인 대학원 체질 개선과 연구중심대학으로의 변화를 도모하고 있다. 기존 OT 행사가 교직원이 중심이 돼 준비하는 행사였다면, 이번 행사는 대학원 재학생들이 직접 기획하고 진행하는 학생주도형 행사로서의 취지가 크며, 실제 대학원생들에게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고 커뮤니케이션의 장을 마련하는 대학원혁신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된다는 점이 특징이다.

이날 환영사를 통해 연세대 박승한 연구부총장 겸 대학원장은 BK21 대학원혁신사업의 핵심 목표인 ▲학생 수요자 중심의 학사 제도 개선 ▲대학원생 권익 증진 ▲학제간 융복합 교육 및 연구 프로그램 확대 ▲다양한 제도 개선과 비교과 프로그램 확대 ▲장학금 확대와 연구 환경 개선을 통한 연구 몰입 환경 등을 설명하고, “연세의 ESG 가치와 사회 공헌의 중요성이 커짐에 따라 대학원 차원에서 실용적 연구가 이뤄질 수 있도록 대학원생에 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