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3:50 (금)
인천대·인천TP, 초기창업기업 간 업무협약식 개최 지원
인천대·인천TP, 초기창업기업 간 업무협약식 개최 지원
  • 방완재
  • 승인 2022.08.12 09: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좌측 )앱미디어(주) 박성훈 대표,   우측)블루트리엔터 이동하 대표
좌측 )앱미디어(주) 박성훈 대표, 우측)블루트리엔터 이동하 대표

 인천대학교(총장 박종태)는 지난 8월 3일(수), 인천대학교 미추홀캠퍼스 세미나실에서 초기창업패키지 선정기업 간 업무협약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인천대학교 초기창업패키지 선정기업인 주식회사 블루트리엔터(대표 이동하)와 인천테크노파크 초기창업패키지 선정기업인 앱미디어(주)(대표 박성훈)는 지난 7월 개최된 인천지역 초기창업패키지 연합워크숍에서의 인연을 기회로 다양한 온라인 콘텐츠 시장 진출을 위한 업무제휴를 통해 상호 협력을 약속하였다. 
    - 주식회사 블루트리엔터는 성우와 아나운서들이 비대면으로 보이스코칭을 하는 비대면 보이스 교육 플랫폼 기업으로, 시각적인 요소가 제한되는 비대면 환경에 청각적인 요소가 중요해짐에 따라 발음, 발성 등의 대한 세세한 코칭이 가능한 교육 플랫폼을 개발 및 서비스하고 있다.
    - 앱미디어㈜는 전자책 및 앱북을 제작하는 기업으로, 단순한 텍스트에 국한되지 않고 직관적인 UX와 모바일 기기에 최적화된 디자인으로 사용자친화적 경험을 돕는다. 글로벌 교육 시장으로의 진출을 준비하고 있으며. 2022년 12월 전자출판 앱북 플랫폼 프라페(Prophe)를 출시 예정이다.

 이와 관련하여 이동하 대표는 “이번 앱미디어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앱미디어에서 제작되는 앱북에 블루트리엔터 성우들이 보이스를 제공함으로써 또 다른 오디오북 시장을 넘어 다양한 콘텐츠 시장을 개척해나갈 예정이다.”라고 소감을 전했으며, 박성훈 대표는 "블투트리엔터와의 협업을 통해, 앱북의 콘텐츠의 질을 증진시키고 새로운 앱북의 패러다임을 제시하여 글로벌 출판 및 교육 시장 진출의 교두보를 마련하고자 한다“라고 밝혔다.

 인천대학교, 인천테크노파크, 인하대학교는 인천지역 초기창업패키지 주관기관으로 매년 연합워크숍을 개최하여 창업기업간 네트워킹을 지원하고 있다.

 그 결과 2021년에는 총 7건(12개사)의 업무협약을 진행하여 기업간 협력 강화를 도모하였으며 2022년에도 이번 업무협약을 시작으로 스타트업 간의 상호 협력을 통한 다양한 시너지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