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23:35 (금)
서울시립대 2022 창업MAKERS 청소년창업교실 중고교생 AI·코딩 교육 성황리에 종료
서울시립대 2022 창업MAKERS 청소년창업교실 중고교생 AI·코딩 교육 성황리에 종료
  • 배지우
  • 승인 2022.08.12 13: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KT, 와이즈교육과 협력해 청소년 창업 생태 환경 조성
- 교내 비교과 프로그램과 연동해 대학생들에게 지식 나눔 봉사 기회 제공
- 향후 4년간 관내 중고등학생들에게 AI·IoT 교육 제공 예정

서울시립대 창업지원단·캠퍼스타운사업단(단장 이임평)이 8월 2일부터 11일까지 동대문구 관내 청소년을 대상으로 AI·코딩 분야 창업교육을 하는「2022 창업MAKERS 청소년창업교실」을 성황리에 마쳤다.

이 프로그램은 지역 청소년의 창업 생태 환경 조성과 사회교육 봉사를 목표로 올해 시작했으며 해성여자고등학교, 대광중학교 학생 41명이 참여했다. 서울시립대 학생들은 교내 비교과프로그램인‘청소년창업교실(여름방학 KT AI코딩교육 중고교 봉사)’과 연계해 전문 강사를 보조하는 교육 봉사활동을 했다.

교육에 참여한 학생들은“단순 이론 수업이 아닌 체험형 수업이라 지루하지 않았다”,“나만의 아이디어를 구체적으로 실현하는 작업이 매우 흥미로웠다”며 소감을 전했다.

서은정 해성여자고등학교 교장은“AI교육의 중요성이 한층 부각되는 시기에 해당 분야에 관심 있는 학생들이 전문성을 함양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 앞으로 더욱 다양한 커리큘럼이 마련되어 양질의 기회가 지속적으로 제공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윤영선 대광중학교 교장은“가까운 미래에 생활 필수가 될 로봇 융합세계의 초석이 될 인공지능, 코딩 교육의 좋은 콘텐츠를 만나서 좋았다”며“한여름의 무더위와 폭우 속에도 열심히 참여한 학생들이 더 나은 미래를 위한 도전자로 성장하리라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이임평 서울시립대학교 캠퍼스타운사업단 단장은“청소년창업교실에 관심을 보이고 지원해주신 관내 중·고등학교 관계자분들과 참여 학생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앞으로도 KT, 와이즈교육과의 긴밀한 협력을 바탕으로 2025년까지 AI 분야를 선도할 청소년 창업가를 양성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본 프로그램은 서울시립대학교 캠퍼스타운사업단이 KT(AI/BigData 사업본부장 최준기), 와이즈교육(대표이사 황규동)과 체결한 3자 업무협약의 일환으로 진행되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