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8 13:15 (목)
책을 영상으로 소개한다.... 상명대 북 트레일러 공모전 개최
책을 영상으로 소개한다.... 상명대 북 트레일러 공모전 개최
  • 강일구
  • 승인 2022.08.29 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명대 자료
상명대 자료

상명대(총장 홍성태)는 다음 달 1일부터 재학생을 대상으로 책 홍보 영상물을 제작하는 북 트레일러 공모전을 개최한다. 

서울캠퍼스 학부 재학생 중 관심이 있는 개인 또는 팀(3인 이내)으로 참가할 수 있고, 영상 접수 기간은 9월 1일부터 10월 14일까지다.

공모전 주제 도서는 ▲위대한 개츠비(F.스콧 피츠제럴드) ▲ 죽은 시인의 사회(N.H클라인바움) ▲앵무새 죽이기(하퍼 리) ▲자산어보(오세영) ▲파이 이야기(얀 마텔) ▲레미제라블(빅토르 위고) ▲상견니(지엔치펑) ▲웃는 남자(빅토르위고) ▲채식주의자(한강) ▲헝거 게임(수잔 콜린스) 중 1권을 선택하여 3분 이내의 영상으로 제작하여 제출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제출된 영상은 심사를 거쳐 11월 11일 결과를 발표할 예정으로 ▲최우수작 1팀(명) ▲우수작 2팀(명) ▲장려작 5팀(명)을 선발한다.

김영준 서울캠퍼스 학술정보관장은 “북 트레일러는 새로운 형태의 책 읽기 형태로 디지털 영상 매체에 익숙한 우리 학생들에게 독서에 대한 동기부여의 좋은 기회”라고 말하며, “많은 학생이 관심을 두고 참여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북 트레일러(Book trailer)는 새롭게 출간된 책을 소개하는 동영상으로, 출간을 앞둔 책이나 이미 출간된 책에 관한 관심을 증대시켜 구매하도록 설득하기 위한 책의 예고편 디지털 영상을 말한다.

강일구 기자 onenine@kyosu.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