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8:00 (목)
숭실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사업단, NCS기반 중심 교육 프로그램 운영
숭실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사업단, NCS기반 중심 교육 프로그램 운영
  • 방완재
  • 승인 2022.09.05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숭실대학교(총장 장범식) 대학일자리플러스 사업단 진로취업센터에서 9월 13일(화)부터 내년 2월 28일(화)까지 ‘NCS기반 중심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본 프로그램은 학습 환경을 고려한 맞춤형 교육 운영 및 학습 데이터를 기반으로 시간과 장소의 제약 없이 LMS 송출 형식으로 직무 역량을 개발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 PC 및 모바일에서 최적화된 학습 환경을 제공하고, 강화된 보안 시스템으로 프로그램을 관리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코로나 상황 속에서 온라인 교육을 통해 취업에 필요한 실무능력을 확보하고 새로운 자기 계발이 가능한 학습 환경을 제공한다. 또한 IT 능력 향상을 위한 온라인 교육 콘텐츠를 학생들에게 제공해 개인별 경쟁력 강화 및 취업 활동에 필요한 교육 학습을 독려한다. 

프로그램은 ▲데이터분석(ADsP) 준전문가 ▲파이썬프로그래밍 ▲R프로그래밍 기초 ▲빅데이터분석실무 ▲컴퓨터활용 ▲재무회계실무 ▲엑셀/파워포인트/워드/엑세스 ▲포토샵/일러스트 ▲AUTOCAD 외 총 52과목으로 구성된다.

숭실대학교 진로취업 사이트와 학습사이트를 연동해 교육생들이 바로 로그인할 수 있으며, 나의 강의실 메뉴를 통해 교육생이 개별적으로 강의 수강 상태, 수강률 등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어 체계적으로 학습을 관리할 수 있다. 더하여 경험이 풍부한 전문 강사진을 구성해 교육의 질을 유지하고 트랜드에 맞춘 신규 강좌를 학생들에게 제공한다. 

프로그램 관계자에 따르면 “이번 프로그램은 학생들의 직무 역량을 개발하고 취업에 자신감을 심어주어 적극적인 구직활동을 독려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