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21:50 (금)
박수근을 기리는 제9회 전국사생대회·박수근예술제
박수근을 기리는 제9회 전국사생대회·박수근예술제
  • 최승우
  • 승인 2022.09.13 1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수근미술관 제9회 전국사생대회와 박수근예술제 개최
-오는 17일 10시~16시 박수근예술제 동시 진행 예정
-전국사생대회 연계 '작은그림공모전' 함께 개최

박수근미술관은 지난달 16일부터 지난 12일까지 제9회 전국사생대회 참가 신청을 박수근미술관 홈페이지에서 접수했다. 오는 17일 10시부터 16시까지 박수근예술제를 동시 진행할 예정이다.

유아부·초·중·고등부·성인부까지 전 국민을 대상으로 진행하며 성인부문만 공모로 진행한다.  

대상·최우수·우수·장려·가작·입선(6개 부문)에 총 550만원의 상금 및 상장이 수여되며, 대상 수상자에게는 교육부장관상과 상금 100만원이 시상된다. 성인부는 공모 대회만 진행하며 5명에게 특별상이 주어진다.

한국의 위대한 화가 박수근을 기리는 전국사생대회는 현장 사생대회 당일 박수근선생과 같은 예술가의 꿈을 키우고 있는 학생들을 위해 다양한 예술체험 프로그램이 어우러진 박수근예술제도 10시~16시까지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현장사생대회 참여가 어려운 원거리 학생들을 대상으로  '작은그림공모전'을 진행해 공모전에 선별된 작품들은 사생대회 당일 야외공원에 전시 예정이며 수상자들에게 박수근미술관장상과 기념품을 학교로 발송한다.

박수근 선생의 삶과 예술세계를 기리는 이번 사생대회가 많은 사람들이 예술적 재량을 발휘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라며, 특히 예술가를 꿈꾸는 학생들에게는 희망의 씨앗이 되기를 기대해 본다. 

최승우 기자 kantmania@kyosu.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