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7:30 (금)
제1회 온라인 테마도서 전시 '책으로 들여다보는 누리호' 개최
제1회 온라인 테마도서 전시 '책으로 들여다보는 누리호' 개최
  • 최승우
  • 승인 2022.09.13 17: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대 중앙도서관(관장 장덕진)은 2022년 지난달 29일(월)부터 중앙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제1회 온라인 테마도서 전시를 개최해오고 있다.

‘누리호 발사 성공을 계기로 7대 우주 강국으로 도약한 대한민국’이라는 주제로 마련한 이번 전시에는 서울대 항공우주공학과 윤영빈 교수가 추천한 항공우주분야 도서 15선과 관련 미디어 자료 등이 전시된다. (온라인 도서전 바로가기 ☞ https://lib.snu.ac.kr/nuriho/

본 전시에 참여한 윤영빈 교수는 1996년부터 서울대 항공우주공학과 교수로 재직중이며, 부임 당시부터 현재까지‘로켓추진연구실’에서 액체로켓 최적 분사시스템, 로켓엔진연소기 등에 관한 연구를 해오고 있다. 2013년부터는 액체로켓 엔진의 주요 연구를 선도하고 있는‘차세대우주추진연구센터’센터장을 맡고 있으며, 로켓추진연구를 통해 우주발사체 분야를 비롯한 국내 항공우주산업의 발달을 선도하고 있다. 

온라인 전시회 도서목록. 사진=서울대 중앙도서관

추천 도서는 칼 세이건의 『코스모스』, 스티븐 호킹의 『그림으로 보는 시간의 역사』, 한국항공우주연구원 정규수 박사의 『로켓, 꿈을 쏘다: 우주를 향한 희망과 도전의 다큐멘터리』 등 항공우주 분야에 관해 알기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도서 15종이며, 각 도서별 추천사도 함께 게시된다. 더불어 ‘영상으로 보는 누리호’, ‘사진으로 보는 누리호’, ‘윤영빈 교수님 인터뷰 영상’ 등 누리호를 다각적으로 이해할 수 있는 콘텐츠들도 함께 소개했다.

중앙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이번 도서전이 보다 많은 사람들이 누리호, 그리고 항공우주 분야에 대해 이해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 

최승우 기자 kantmania@kyosu.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