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6:40 (금)
경상국립대 ‘함양 산삼의 고도화를 위한 학술행사’ 열려
경상국립대 ‘함양 산삼의 고도화를 위한 학술행사’ 열려
  • 배지우
  • 승인 2022.09.14 15: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함양군 주최, 경상국립대 지속가능발전센터·농식품바이오융복합연구원 주관
- 함양 산삼 엑스포 이후 산양삼의 생산-가공-유통의 고도화 방안 논의

함양군(군수 진병영)이 주최하고 경상국립대학교(GNU·총장 권순기) 지속가능발전센터와 농식품바이오융복합연구원이 공동주관한 ‘포스트 엑스포 대응, 함양의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함양 산양삼 생산-가공-유통의 고도화 방안 포럼’이 함양산삼축제위원회, 한국임업진흥원의 후원으로 9월 8일 함양군 문화예술회관에서 성황리에 진행되었다. 

함양군이 주최하고 경상국립대 지속가능발전센터와 농식품바이오융복합연구원이 공동주관한 ‘포스트 엑스포 대응, 함양 산삼의 고도화 방안 포럼’이 9월 8일 함양군 문화예술회관에서 개최되었다.

이번 포럼에는 산양삼 농가, 가공과 유통 기업, 산양삼 전문가 등 80여 명이 참석했다. 

포럼에서는 친환경 재배기술 적용 산양삼 생산(국립산림과학원 산림약용자원연구소 엄유리 박사), 산양삼의 최적 재배지 선정 시뮬레이션(㈜자연과 천심 김성수 박사), 산양삼 품종육성을 위한 유전적 다양성 분석(충북대 식물생명학과 이이 교수), 산양삼의 가공기술 및 피부 건강 효능(경상국립대 농식품바이오융복합연구원 이희율 박사), 함양 산양삼의 현황 및 발전 방안(경상국립대 생명자원과학과 조계만 교수) 등 다양한 주제에 관하여 열정적인 강연과 질의응답이 진행되었다. 

경상국립대 지속가능발전센터 관계자는 “특히 이번 포럼은 지역 상생을 위한 대학과 지역의 지속가능발전목표에 관한 공동의 실천으로 평가할 수 있다.”라고 말하고 “또한, 지역 특산품 개발 및 유통 시 지속가능발전 개념을 적용하여 지속가능한 지역사회 구축을 위한 새로운 도전이 될 것으로 파악된다.”라고 말했다.

경상국립대학교 지속가능발전센터 관계자는 “이번 포럼은 경상국립대가 지향하는 지역협력의 방향성을 잘 보여주는 행사이며, 향후에도 지역상생을 위한 활동에 동참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경상국립대학교 지속가능발전센터는 2022년 10월 개소를 앞두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