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30 00:25 (토)
신성대학교 이재성(2학년), 기술인재로 우뚝 서다
신성대학교 이재성(2학년), 기술인재로 우뚝 서다
  • 방완재
  • 승인 2022.09.15 0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드론산업안전과 이재성 학생
2022년 전문기술인재장학금 대표 장학생 선발 및 교육부장관 표창
2022년 국가우수장학생 장학증서 수여식 사진 (맨 우측 이재성 군)
2022년 국가우수장학생 장학증서 수여식 사진 (맨 우측 이재성 군)

신성대학교(총장 김병묵) 드론산업안전과 2학년 이재성 학생이 교육부와 한국장학재단이 지원하는 “2022년도 전문기술인재 장학금” 수여 신규장학생 중 대표장학생에 선발되어 전문기술인재 장학금과 교육부장관 표창을 수상하였다.

전문기술인재 장학금은 취업역량 개발 노력이 우수한 전문대 학생이 안정적으로 학업 및 자기개발에 정진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우수 전문대 학생을 발굴하여 고등직업교육에 대한 기회 균등을 보장함으로써 포용국가 실현에 기여할 목적으로 2020년 신설된 장학금 제도이다.

이재성 학생은 취업역량 개발을 위해 토익을 비롯한 어학자격증 취득을 위해 노력하였고, 드론 지도조종자 자격증 및 산업안전산업기사 등의 학과관련 자격증을 취득하였다. 또한 교내 학업성적도 4.3이상으로 매우 우수하며, 캡스톤 및 학술대회 등 각 종 교내 및 교외 경진대회에서 우수상 등을 입상한 바 있다.

뿐만아니라 전문기술인재 장학금을 받아 안정적으로 학업에 전념할 수 있었고, 국가의 수혜를 통해 익힌 드론산업안전분야 전문기술을 앞으로 공기업에 취업하여 국민을 위해 봉사하려는 포부를 가지고 있다.

김용석 드론산업안전과 학과장은 “재학생 취업역량강화 프로그램과 전국 경진대회에 적극 참여하고 자기개발에 전념할 수 있는 면학분위기를 조성하여 4차 산업혁명의 핵심 분야인 드론산업안전분야 전문기술인재를 양성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