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20:50 (토)
한국교통대, 외국인 유학생 멘토브릿지 프로그램 운영
한국교통대, 외국인 유학생 멘토브릿지 프로그램 운영
  • 배지우
  • 승인 2022.09.15 0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한국교통대학교(총장 직무대리 정기만)는 코로나 확산의 영향으로 위축되었던 외국인 유학생들의 안정적인 대학 생활 적응을 돕고자 우리 대학 재학생들과 외국인 유학생들을 대상으로 2022학년도 2학기 멘토브릿지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한국 및 대학 생활의 적응이 필요한 외국인 유학생들을 대상으로 한국인 재학생들이 학업 활동과 일상생활 전반에 도움을 주고, 다양한 문화체험들을 공유할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 더불어 한국인 재학생들에게 유학생들과 자유롭게 교류하면서 외국어 능력 향상은 물론이며 서로 간의 문화를 이해하고 글로벌 마인드를 함양 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

멘토브릿지 프로그램은 총 10개 조(조별 한국인 재학생 1명, 외국인 유학생 2명)로 구성되어 금년 11월까지 운영될 예정이며, 프로그램 종료 후 성실하게 활동한 우수 멘토(최우수 1명, 우수 2명)를 선정하여 비교과 프로그램 마일리지 부여와 함께 별도 시상을 실시할 예정이다.

한국교통대학교 신동민 국제교류본부장은 ‘이번 프로그램 추진을 통해 낯선 유학 생활에 적응 중인 외국인 유학생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아직 우리 곁에 남은 코로나 19에 대한 경각심을 늦추지 말고 철저한 방역수칙 준수를 당부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