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19:55 (토)
동아대 미래에너지공학전공, ‘온실가스감축 혁신인재양성사업’ 추진
동아대 미래에너지공학전공, ‘온실가스감축 혁신인재양성사업’ 추진
  • 배지우
  • 승인 2022.09.15 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실가스감축 혁신인재양성사업 제로카본 리더 양성사업단’ 운영

동아대학교(총장 이해우)는 환경·에너지공학부 미래에너지공학전공이 교육부와 산업통상자원부의 부처 협업형 인재양성사업인 ‘온실가스감축 혁신인재양성사업’에 선정, ‘온실가스감축 혁신인재양성사업 제로카본 리더 양성사업단’을 운영한다고 15일 밝혔다. 

동아대 ‘온실가스감축 혁신인재양성사업 제로카본 리더 양성사업’ 추진 배경.

이 사업은 기후변화로 인한 전 세계적인 온실가스감축 요구에 부응하고 산업·경제 구조변화에 대비하는 ‘글로벌 저탄소사회 실현을 위한 혁신인재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동아대 미래에너지공학전공(사업책임 이대성 교수)은 한국해양대 해양환경학전공과 함께 ‘제로카본 리더 양성 컨소시엄’을 구성했다. ‘제로카본’이란 탄소배출량과 흡수량을 같도록 하여 순탄소배출을 0(Zero)으로 만드는 것을 의미한다. 

‘제로카본 리더 양성 컨소시엄’은 올해 3억 원을 시작으로 해마다 4억 원씩 1단계 사업 기간(2022~2025)인 2년 6개월 동안 총 11억 원을 지원받는다.

동아대와 한국해양대는 이를 통해 학부생 및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온실가스감축 혁신기술’과 ‘혁신정책’, ‘국제협력 교육 프로그램’ 등을 운영, 현장실무 경험과 이론을 갖춘 혁신 전문인력을 양성할 계획이다. 

이대성 교수는 “심각한 기후변화 영향에 대비하기 위해서는 온실가스감축이 필수적이고 전문 인력 확보가 시급하다”며 “이번 사업은 저탄소사회 실현을 위한 지속가능한 미래에너지 개발을 목표로 하는 동아대 미래에너지공학전공 학생들이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전문 엔지니어로 도약할 수 있는 훌륭한 기회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앞서 동아대는 신산업·첨단산업 인재 양성을 위해 교육부 대학혁신지원사업의 자율혁신계획과 연계해 추진되는 ‘부처 협업형 인재양성사업’ 수행 기관으로 선정, ‘온실가스감축 혁신인재양성사업’(산업통상자원부)과 ‘신산업 분야 지식재산(IP) 융합인재 양성사업’(특허청) 등 2개 분야를 운영하게 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