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10-04 20:04 (화)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에듀테크 기업과 홍보의 장 마련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에듀테크 기업과 홍보의 장 마련
  • 최승우
  • 승인 2022.09.20 1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교육학술정보원(원장 서유미)은 오는 22일(화)부터 24일(목)까지 코엑스에서 진행되는 2022 에듀테크 코리아 페어에서 에듀테크 소프트랩과 창업기업 홍보관(이하 홍보관)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한국교육학술정보원은 교육 현장의 우수한 에듀테크 활용을 촉진하고 교육과 기술의 선순환 생태계 조성을 위한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한국교육학술정보원은 홍보관 운영을 통해 에듀테크 소프트랩 구축‧운영 사업과 비대면 스타트업 육성사업의 성과를 확산시킴으로서 교육현장의 에듀테크 활용 활성화를 촉진하고 참여 기업의 홍보와 판로 개척을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홍보관에는 에듀테크 소프트랩 실증 참여기업 5개사와 비대면 스타트업 선정기업 14개사 등 총 19개 기업이 참여한다.

홍보관에서는 교사와 학생 등 참관객을 대상으로 에듀테크 소프트랩의 에듀테크 실증사례 발표회, 에듀테크 체험교실, 비대면 스타트업 선정기업의 제품 발표회를 진행한다.

실증사례 발표회는 에듀테크 실증에 참여한 교원과 기업이 함께 실증 경과를 공유하는 자리로, 실증제품의 교육적 활용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체험교실은 실증제품을 활용하여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수업을 진행하며 에듀테크를 활용한 교수학습의 사례를 선보일 예정이다.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서유미 원장은 “교육현장에서 에듀테크의 중요성이 커진 가운데, 양질의 에듀테크를 발굴하고 교원의 에듀테크 활용을 돕는 조력자 역할이 강화되어야 할 것”이라며, “한국교육학술정보원이 교육현장과 에듀테크 기업의 가교가 되어 교육과 기술간 선순환 생태계 조성을 통해 교육혁신의 허브가 되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라고 밝혔다. 

최승우 기자 kantmania@kyosu.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