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0:40 (금)
목포대 미술학과 학생들, 기업과 성공적인 협업 프로젝트 눈낄
목포대 미술학과 학생들, 기업과 성공적인 협업 프로젝트 눈낄
  • 배지우
  • 승인 2022.09.20 16: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롯데아울렛 남악점에 ‘와글와글 숲속 친구들’ 조형물 전시 프로젝트 수행
- 자기중심적 사고에서 벗어나 현장의 피드백을 수용하는 융통성 있는 예술가로 발전

롯데아울렛 남악점(무안군 삼향면 소재) 3층에 기린, 토끼, 다람쥐, 나무 등 새롭게 조성된 야생동물 포토존이 쇼핑객들에게 눈낄을 끌고 있다고 밝혔다.

롯데아울렛 남악점 3층에 위치한 ‘와글와글 숲속 친구들’ 조형물 사진

이 포토존은 국립목포대학교(총장 박민서) 미술학과 학생 5명(나종찬, 노윤지, 유정아, 정경헌, 정효진)이 롯데아울렛 남악점과 협업한 프로젝트Lab ‘와글와글 숲속 친구들’이다.

롯데아울렛 남악점 3층 그리니쉬 앞 포토존 조형물을 설치하는 이 프로젝트는 지난 8월 17일부터 일반에게 공개되고 있다.

기업과의 협업을 통해 지역 문화자원 성장 발판을 제공하고 예비 예술가들의 협업 구조를 구축하려는 목적에서 추진된 이번 프로젝트는 학생들의 입장에서바라본 작가 중심의 일방적인 작업이 아니라 롯데아울렛 관계자와 지역민들의 피드백을 수용하고, 현장 경험이 풍부한 대학원생 멘토(미술학과 대학원생 신형만)의 지원으로 조형물 제작과 설치를 진행했다.

프로젝트를 수행한 미술학과 정경헌 학생은 “목포대 미술학과 3, 4학년으로 구성된 참여 학생들은 평소 작가 활동을 기반으로 한 예술 활동에 초점을 맞추었으나, 이번 작업을 통해서 현장 기업과 소통하면서 매장 분위기 및 주제와 표현 방식을 맞추는 등 기업과의 소통을 통해서 자기중심적 사고에서 벗어나 현장의 피드백을 수용하는 융통성 있는 예술가로 발전할 수 있었다”며 소중한 경험 수행의 만족을 밝혔다.

지도교수인 목포대 미술학과 조은정 교수는 “이번 프로젝트 관련 10월까지 SNS홍보 효과나 쇼핑객들의 반응을 모니터링하고 결과를 분석할 예정이다”며 “앞으로 미술학과 학생들이 지역사회와 기업의 수요를 구체적으로 파악하고 이를 부합하도록 창작 활동을 조율하는 역량을 키우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