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16:35 (수)
대구보건대-경남도립거창대학, 대학원격교육지원 활성화 위해 ‘맞손’
대구보건대-경남도립거창대학, 대학원격교육지원 활성화 위해 ‘맞손’
  • 배지우
  • 승인 2022.09.21 14: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보건대학교(총장 남성희)가 경남도립거창대학과 대학원격교육지원의 활성화와 상호 발전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20일 대구보건대학교-경남도립거창대학 대학원격교육지원 활성화 협약식 참석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지난 20일 대구보건대학교 본관 9층 소회의실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경남도립거창대학 박유동 총장, 강호근 교무처장, 이영숙 교수학습지원센터장, 대구보건대학교 남성희 총장, 김한수 경영부총장, 이희경 대학교육혁신단장, 이영은 원격교육지원센터장, 이전형 교수학습지원센터장, 황하정 보건통합교육센터장 등 양 기관 관계자 20여명이 참석했다.

협약식은 남성희 총장의 환영사를 시작으로 박유동 총장의 인사말, 권역별 원격교육지원센터 사업 소개, 협약체결식, 대학교육혁신단 시설투어 등으로 진행됐다.

이날 양 대학은 공동활용 학습관리시스템(LMS) 운영 방법과 콘텐츠 개발, 스튜디오 구축 현황 등을 공유하고 4차 산업혁명 및 디지털 대전환 시대의 대학 원격교육 선도모델 창출을 위해 협력키로 했다.

이어 대구보건대 영송관 3층에 구축된 공유 스튜디오 투어를 진행하며 콘텐츠 공동개발 및 활용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스튜디오는 1인 스튜디오 5곳을 비롯해 △VR 체혈시뮬레이터 실습실 △VR 심장해부학 실습실 △이동형 스튜디오 유닛 △패널식 스튜디오 △종합편집실 등으로 구성돼있다.

대구보건대학교 남성희 총장은 “권역 간 우수사례와 성과를 공유함으로써 상생·발전할 수 있는 전략을 모색하는 출발점이 될 것”이라며 “1·2차년도에는 각 대학이 권역 내 원격교육의 질 제고를 위한 초석을 마련하였다면, 3차년도에는 두 대학이 권역을 뛰어넘는 동반자로서 함께 성장하고 우수한 성과를 창출할 수 있게 되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