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10-04 20:04 (화)
세종사이버대 유튜버학과 박성배 교수 유튜브 업로드 영상, 조회수 2000만뷰 돌파
세종사이버대 유튜버학과 박성배 교수 유튜브 업로드 영상, 조회수 2000만뷰 돌파
  • 방완재
  • 승인 2022.09.21 17: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는 유튜버학과의 박성배 교수가 유튜브에 업로드한 영상이 조회수 2000만뷰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귀여운 인형들과 오징어게임 케릭터들이 개그를 하는 짧은 영상으로 유튜브에 영상 업로드 후 3주만에 조회수 1000만을 돌파했고, 2개월만에 조회수 2000만뷰를 돌파했다.   

음악 인플루언서로 활동 중인 박성배 교수는 ‘Musician Park’ 유튜브 채널을 통해 해외 시청자들과 소통하고 있으며, 국내에서도 음악교육 콘텐츠로 페이스북에서 잘 알려져 있다. 또한 최근 틱톡에도 진출해 팔로워 10만명을 앞두고 있다.

인플루언서로 활동하기 이전에는 MBC ‘무한도전’에서 음악을 맡기도 했으며, ‘박소현의 대리운전’ CM송, 미스터트롯에서 개그맨 김인석과 TV조선 사랑의 콜센터에서 영탁이 불렀던 오메가쓰리를 작곡하기도 했다.  

박성배 세종사이버대학교 유튜버학과 교수는 “학생들을 가르치기 위해 수업을 준비하면서 저도 실력이 크게 향상돼 나온 결과물”이라며 “조회수 2000만이 나오기까지의 과정을 학생들에게 잘 가르쳐줄 예정이다”고 말했다.

또한 “10월에 세종사이버대학교 유튜버학과에서 제작한 K-Pop 그룹 ‘세종사이버맨’이 데뷔한다. 제가 갖고 있는 SNS 지식을 통해 좋은 결과를 만들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세종사이버대학교 유튜버학과는 유튜브, 틱톡 등 다양한 영상 미디어 플랫폼에서 활동하는 크리에이터 양성을 교육 목표로 하고 있다. 유튜브 채널 운영부터 영상기획 및 제작, MCN 비즈니스와 엔터테이너 수업 등 실무 위주 교육과정으로 진행 중이다. 

유튜버학과는 유튜브 전문가로 구성된 교수진과 스타 유튜버 초청 특강, 오프라인 실습 등을 통해 학생 실무 능력을 향상시키고 있다. 최근 해외 타겟으로 성장한 크리에이터 Musician Park, 초보 유튜버의 필수 채널인 ‘유튜브랩’의 허피디와 커피캣, 인기 변호사 유튜버 킴변, 모션그래픽 디자이너 존코바, 120만 틱톡커 쥬니 등이 교수로 임용되어 학생들을 지도하고 있다.

세종사이버대 유튜버학과는 올해 12월부터 2023학년도 봄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세종사이버대 입학 홈페이지, 카카오톡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