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5:10 (금)
신라대, 전국 플로어볼 챔피언십 여자부 1위·남자부 3위 활약
신라대, 전국 플로어볼 챔피언십 여자부 1위·남자부 3위 활약
  • 배지우
  • 승인 2022.09.22 09: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라대학교(총장 김충석)는 플로어볼 동아리 ‘페가수스’가 전국 대학부 챔피언십 대회에서 맹활약을 떨쳤다고 21일 밝혔다. 

부·울·경 유일 플로어볼팀을 보유하고 있는 신라대는 지난 9월 17일과 18일 양일간 대진대학교 체육관에서 개최된 ‘대한 플로어볼 협회장배 전국 대학부 챔피언십 대회’에서 여자부 1위, 남자부 3위를 각각 거머쥐었다.

특히 이번 대회에서 신라대는 여자부 MVP에 정승은, 베스트 골키퍼에 김윤정 학생이 선정됐으며, 남자부에서는 베스트 공격수에 남오식, 베스트 수비수는 제민수 학생이 선정돼 겹경사를 누렸다.

플로어볼은 농구코트보다 약간 넓은 플로어(floor)에서 부드러운 플라스틱 스틱과 볼을 사용해 상대 팀보다 많은 점수를 얻는 팀이 승리하는 하키형 뉴스포츠이다.

신라대 체육학부는 학생들의 체력증진과 활기찬 대학 생활 조성을 위해 2013년 플로어볼팀을 창단해 각종 국내대회에 참가하고 있다. 

특히 부산시 대표팀으로 선발되면서 2015년부터 제주 국제 오픈 플로어볼 대회에도 출전하고 있다. 

또 심판 양성 교육 및 생활스포츠지도사 자격증 취득 과정 등 학생 개인 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지원도 펼치고 있다. 

정승은(체육학부 3학년) 학생은 “교수님의 지도아래 훈련기간 동안 선·후배가 배려심과 단합력을 키우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여 왔다”면서 “경기를 치르면서 개인 역량을 성장시킴은 물론 승리를 끌어내 소속감도 한층 강화된 것 같다”라고 우승 소감을 밝혔다.

한편 신라대 플로어볼팀 동아리는 2016년도부터 부산·경남 학교스포츠클럽 대회를 주관하며 운영과 심판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2020년에는 데상트스포츠재단의 스포츠 재능기부 사업인 ‘YOUNG MOVERS’ 사업에 10개교 중 하나로 선정돼 1,000만 원의 사업비를 지원받고 지역 초·중·고교 학생들에게 재능 교육 봉사를 실시했다. 

올해는 신라대 혁신지원사업인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프로그램 공모사업’에 참여해 지역 학생들을 위한 사회공헌 스포츠 재능기부 활동을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