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14:10 (토)
춘천교육대, 제4회 전국 청소년 아카펠라 대회 개최
춘천교육대, 제4회 전국 청소년 아카펠라 대회 개최
  • 배지우
  • 승인 2022.09.22 14: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포, 강화도를 넘어 춘천으로 모이는 청소년의 화음

2022.09.23.(토) 춘천교육대학교(총장 이주한) 석우홀에서 「제4회 전국 청소년 아카펠라 대회」가 개최된다. 

목포, 강화, 서울, 춘천 등 전국에서 모인 13개 아카펠라 팀이 실력을 겨룰 예정이다. 대회 참가를 위해 왕복 14시간을 이동하는 ‘목포 마리아회 고등학교’의 김수임 담당교사는 “3년 만에 열리는 오프라인 행사에 학생들이 너무 참석하고 싶어한다.”라고 전했다. 강화군 불은면에 위치한 한국형 에프터스콜레인 ‘꿈틀리 인생학교’는 사전 촬영한 영상을 통해 경연에 참여할 예정이다. 해당 학교의 덴마크 한달살이 행사로 인해 대회 당일 참석이 어렵기 때문이다.

이번 대회의 심사위원으로는 우리나라 아카펠라 교육 연구의 선도자인 춘천교대 음악교육과 조순이 교수, 최근 모모랜드와 같은 소속사로 옮긴 아카펠라 그룹‘나린’의 리더 방학현, 인기 아카펠라 그룹‘DIA’의 김승태, 대회를 주관하는 한국아카펠라교육연구회의 부회장 허기택, 드라마‘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의 OST 제작에 참여한 작곡가 박정인이 함께 한다.

대회 오프닝 행사로 25년 역사의 춘천교대 아카펠라 동아리 ‘FACE’가 공연을 펼친다. 경연 심사 결과가 집계되는 동안에는 강원도 초등교사를 중심으로 구성된 ‘아카펠라 별의별’이 축하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춘천교육대학교 아카펠라교육연구소와 강원아카펠라교육연구회가 주관하고 한국아카펠라교육연구회가 주최하는 이번 행사는 전국 유일의 전국 단위 청소년 아카펠라 대회이다.

※ 자세한 일정과 사항은 유튜브 및 블로그 참조를 부탁드립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