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12-02 18:00 (금)
인하대, SSCI 저널 ‘퍼시픽 포커스’ Q3 등급 상승
인하대, SSCI 저널 ‘퍼시픽 포커스’ Q3 등급 상승
  • 배지우
  • 승인 2022.09.23 0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021년 영향력 지수 0.6점... 우수 논문 투고와 피인용의 선순환 이어져
- 국제관계연구소, “국제적 인지도 상승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이번에 공개된 ‘퍼시픽 포커스’의 2021년 영향력 지수(Impact Factor)는 0.6점으로, 작년 대비 0.047점이 상승했다. 이번 성과로 SSCI 저널 Q3(상위 50-75%) 등급에 신규 진입하게 됐다.

영향력 지수는 SCIE, SSCI에 등재된 논문의 최근 3년간 인용된 평균값을 기준으로 특정 저널의 평균 인용값을 계산한 수치다. 지수가 높을수록 해당 저널에 수록된 논문이 많이 참고되어 그만큼 저널의 영향력이 높다는 뜻이 된다.

‘퍼시픽 포커스’는 안보, 국제정치경제, 지역주의, 환경 등 다양한 국제적 사안을 다루는 저널로 일 년에 3회 발행된다. 2007년 SSCI 및 SCOPUS에 등재된 이후 아시아에서 발간되는 국제정치·지역연구 분야 SSCI 저널 중 최상위권에 위치해 아시아에서 매우 영향력 있는 저널로 인정받고 있다.

인하대학교 국제관계연구소(Inha Center for International Studies)는 ‘퍼시픽 포커스’가 국제적인 학술저널로 자리잡으면서 많은 연구자가 논문을 투고하고 우수 논문이 피인용되면서 학술지의 명성이 높아지는 선순환이 이루어지고 있다고 밝혔다. 

이진영 인하대학교 국제관계연구소장(정치외교학과 교수)은 “학술지의 질적 향상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인 결과 지속적인 성장을 보이고 있다”라며 “국제적 인지도를 더욱 상승시켜 세계에서 손꼽히는 전문학술지로 발돋움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