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11-25 17:16 (금)
경상국립대, 2022 유럽국제교육협회 박람회 참가
경상국립대, 2022 유럽국제교육협회 박람회 참가
  • 배지우
  • 승인 2022.09.23 16: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대학의 우수성·국제교육 프로그램·유학생 지원 프로그램 등 집중 홍보
- 유럽국제교육협회 주관…전 세계 91개국 참가

경상국립대학교(GNU·총장 권순기)는 유럽국제교육협회 주관으로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9월 13일부터 16일까지 열린 ‘2022 유럽국제교육협회 박람회’에 참가하여 대학의 우수성과 국제교육 프로그램, 유학생 지원 프로그램 등을 집중적으로 홍보했다고 밝혔다.

경상국립대학교는 유럽국제교육협회 주관으로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9월 13일부터 16일까지 열린 ‘2022 유럽국제교육협회 박람회’에 참가하여 대학의 우수성과 국제교육 프로그램, 유학생 지원 프로그램 등을 집중적으로 홍보했다.

경상국립대 김곤섭 연구부총장을 비롯해 대외협력처 국제교류팀 관계자 등 모두 3명이 참가한 이번 박람회에는 전 세계 91개국에서 참가했다. 

대학혁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참가한 경상국립대는, “이번 박람회가 유럽 지역 대학과의 전략적 제휴를 확대하고 국제화 지원체계를 고도화하며 연구 인력 및 학생의 교류를 강화하는 계기가 되었다.”라고 밝혔다. 

경상국립대는 프랑스 인사 툴루즈대(INSA Toulouse), 스페인 비고대(Unversity of Vigo), 독일 브레멘대(Bremen Universitaet), 인도네시아 비누스대(Binus University), 말레이시아과학대(USM) 등 유럽·아시아 지역 18개 대학 국제교류 전문가 및 실무자와의 네트워킹을 통해 국제협력 관계를 도모하고 동시에 GKS 신규학위과정, BK21사업, 동계 캠프 등을 집중적으로 홍보했다. 

경상국립대는 이번 박람회 참가를 통해 전 세계 대학의 트렌드를 파악하고 새로운 국제협력 관계를 구축함으로써 대학의 국제화 지원체계를 고도화하고 이를 계기로 학내 연구 인력 및 학생들의 교류사업이 활성화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경상국립대 김곤섭 연구부총장은 “이번 박람회 참가를 통해 대학의 국제화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전략적 제휴 확대 및 국제화 지원체계 고도화는 물론, 전 세계 국제교류 전문가와의 네트워킹으로 세계 각국에서 벌어지는 교육환경의 변화를 확인하고 새로운 트렌드를 파악하여 경상국립대의 국제화 전략에 적극 활용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라고 말했다.

한편 유럽국제교육협회는 세계 3대 국제교육협회 가운데 하나로, 전 세계 대학들의 국제교류 전문가가 한자리에 모이는 박람회를 매년 개최하고 있다. 박람회는 대학 간 네트워크를 확대·강화하는 기회로 활용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