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22:35 (화)
순천대, 2023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입장권 구매약정
순천대, 2023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입장권 구매약정
  • 배지우
  • 승인 2022.09.27 0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억 원 구매약정 통해 양 기관 교류 활성화 및 박람회 성공 개최 염원 담아

국립 순천대학교(총장 고영진)는 202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의 성공 개최와 대학-지자체 간 교류 활성화를 기원하며 1억 원 상당의 박람회 입장권 구매약정을 체결하고 대학과 지자체의 상생 발전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26일 대학 본부 중회의실에서 열린 행사에는 고영진 총장과 정용화 기획처장, 심춘보 산학협력단장, 최용석 창업지원단장, 신창선 4차산업혁신지원단장이 참석하였으며, 순천시에서는 노관규 시장을 비롯하여 천제영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조직위원회 사무총장, 조태훈 일자리경제국장, 김재빈 문화관광국장, 이기정 농업기술센터소장 등이 자리하였다.

이번 행사에서는 순천시의 박람회 입장권 사전 구매 붐 조성과 성공 개최를 지원하고자 순천대학교가 박람회 입장권 1억 원을 구매하기로 약정하고 이어서, 계속되는 학령 인구 감소에 대한 대책 마련과 지역 특성을 반영한 지방대학 특화 사업 추진을 위해 지역 대표 국립대학인 순천대학교와 순천시의 상생발전 방향을 모색하기 위한 간담회도 개최하였다.

간담회를 통해 양 기관은 청년이 머무는 도시를 만들기 위한 선결과제로 우수 인재 대학 유치 및 일자리 창출을 위해 ▲대학 캠퍼스 혁신 파크사업 ▲스마트팜 정책사업 등의 분야에서 협력 과제를 추진하는 것에 공감대를 형성하였다.

(재)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조직위원회 이사장인 노관규 시장은 “202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성공 개최를 위해 큰 힘을 실어준 순천대학교에 감사드린다.”라며, “앞으로도 지역 협력 기반 등 순천대학과 순천시의 상생발전을 위해 순천시가 앞장서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순천대학교 고영진 총장은 “지역 고등교육의 지속 발전을 위해 지역 대학에 꾸준한 재정 지원과 협력을 아끼지 않은 순천시에 감사드린다.”라며, “지역민 모두의 축제이자 지역 발전을 위한 순천시의 역점 사업인 202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가 성공적으로 열릴 수 있도록 대학 구성원도 한마음 한뜻으로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화답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