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4:35 (금)
전문대학평생직업교육협회 28일 창립…“평생직업교육 중심축 역할”
전문대학평생직업교육협회 28일 창립…“평생직업교육 중심축 역할”
  • 강일구 기자
  • 승인 2022.09.27 12: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로컬크리에이터 육성’ 교육과정 등 운영 
오는 28일 은행회관에서 개소식 및 창립기념 세미나

전문대학평생직업교육협회(COLiVE)가 오는 28일 문을 연다. 이날 오후 2시 서울 은행회관 국제회의실에서 개소식과 함께 사단법인 창립기념 세미나가 열린다. 

협회는 평생직업교육기관 상호간의 평생직업교육 정보를 공유하고, 평생직업교육의 전문성과 기능을 향상시키고 정부·지자체와의 협력을 강화하기 위한 단체다. COLiVE는 ‘함께하는 삶’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서로 나누고 사회에 공헌하는 문화를 근간으로 발전해간다는 이념을 지향한다. 

남성희 회장은 “전문대학이 입학에서부터 교육, 취업, 정주로 이어지는 평생직업교육의 중심축 역할을 더욱 강화할 수 있도록 힘쓸 것”이라며 “현 정부 국정과제 중의 하나인 지역 로컬크리에이터를 육성하기 위한 교육과정과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지역사회의 역량을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협회 이사는 권민희(연성대)·박홍석(인덕대)·육근열(연암대)·이계철(군장대)·이병기(대전보건대) 총장과 이보형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 사무총장이 맡았다. 

이날 창립기념 세미나에는 정철영 서울대 교수가 「전문대학의 평생직업교육 발전방향」을 주제로 기조강연을 한다. 허영준 한국직업능력연구원 평생직업교육연구본부장이 「평생직업교육 거버넌스 구축 방향」을, 권재현 국가평생교육진흥원 대학·학교평생교육본부장이 「지역균형발전을 위한 고등교육체제 전환」을, 장상문 대구보건대 지역산업연구소장이 「사단법인 한국커피협회 설립 및 운영」에 대해 주제발표를 한다. 

강일구 기자 onenine@kyosu.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