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5:20 (금)
서울과기대, 동문 및 지역 청년 위한 ‘취업·진로 박람회’ 개최한다
서울과기대, 동문 및 지역 청년 위한 ‘취업·진로 박람회’ 개최한다
  • 방완재
  • 승인 2022.09.28 16: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온/오프라인 전·현직 멘토링, 취업·직무컨설팅 마련
- 다채로운 프로그램 체험 및 기념품·상품 증정 이벤트도
2022 서울과기대 박람회 포스터
2022 서울과기대 박람회 포스터

서울과학기술대학교(총장 이동훈, 이하 서울과기대) 취업진로본부가 10월 4일(화)부터 10월 7일(금)까지 나흘간 ‘2022년 서울과기대, 지역청년 취업·진로 박람회’를 온/오프라인 행사로 개최한다.

 취업진로본부 취업교육팀에서 주관하고, 서울 공릉동 교내 향학로와 온라인 회의프로그램 줌(Zoom)에서 진행되는 이번 박람회는 서울과기대가 서울 노원구 지역의 취업·진로 거점대학으로서의 역할을 수행하기 위해 마련했다. 
  ◦ 취업·진로·직무에 관심있는 서울과기대 재학생 및 졸업생, 그리고 지역청년이 참여 대상이다.
  ◦ 코로나19로 인해 취업이 어려워진 상황에서 취업 역량과 직무 적합성을 높이고, 취업에 대한 자신감과 의욕을 고양시키는 것이 목적이다.

 이번 행사에서 가장 주목을 받는 프로그램은 전·현직자의 직무 멘토링과 컨설팅이다. 취업에 성공했던 전력을 가진 전·현직자들이 박람회 참여자들에게 직무와 관련한 생생한 경험담을 공유한다. 

 그 외에도 직무상담, 취업상담, 청년고용정책홍보, 이벤트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이 총 17개 부스에서 펼쳐진다.

 박람회는 10월 4일부터 7일까지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5~6일 양일간 은 오프라인으로 동시에 펼쳐진다. 
  ◦ 온라인 박람회는 서울과기대 홈페이지(https://www.seoultech.ac.kr)를 통해 사전 참가 신청할 수 있다.
  ◦ 한편, 오프라인 박람회에서는 스탬프 미션을 성공한 사람을 대상으로 기념품/아이스크림/커피 쿠폰 등의 상품을 선물할 예정이다.

 변재원 서울과기대 취업진로본부장은 “엔데믹(Endemic) 이후 취업시장의 변화에 맞춰 재학생 및 지역 청년의 직무역량 중심의 취업·진로 박람회를 기획했다.”며 “취업과 진로에 고민이 많은 청년에게 사회에서 성장할 수 있는 인재로 나아가기 위한 다양한 직무를 체험할 수 있는 이번 박람회에 많은 참여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