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9:25 (금)
호원대 국제교류센터, 외국인 유학생 세계음식 경연대회 실시
호원대 국제교류센터, 외국인 유학생 세계음식 경연대회 실시
  • 배지우
  • 승인 2022.09.30 09: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원대학교 (총장 강희성) 국제교류센터에서는 지난 29일 외국인 유학생 세계음식 경연대회를 진행했다. 

이번 대회는 외국인 유학생들이 코로나19로 인해 3년 만에 진행되는 축제와 더불어 캠퍼스 생활을 더 알차고 재미있게 참여할 수 있도록 준비한 외국인 유학생들을 위한 이벤트다.

총 8팀이 3명씩 팀을 이루어 참가하였고, 베트남과 우즈베키스탄 유학생들이 필라프와 쌀국수, 샐러드 등 각 나라의 음식을 선보였다.

최종 우승팀은 우즈베키스탄 학생팀으로 경영학과 1학년 버부르미르조, 셔크사남, 우럴 학생이 상장과 상금을 수여 받았다.

우승팀인 우럴 학생은 “타국으로 유학 와 모든 것이 새롭고 어색하기만 했는데, 이번 요리 경연대회를 통해 모국의 음식을 타국의 친구들과 나눠 먹으며 함께 고향을 떠올릴 수 있어 행복했다. 이런 행사를 준비해주신 선생님들께 너무 감사한 마음이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지난 22일에는 외국인 유학생들 약 60명과 함께 임실 치즈마을 문화체험을 진행하였고, 28일에는 축제기간 및 체육대회를 맞아 한국인 재학생과 외국인 유학생들이 함께 축구 경기를 진행하는 등 호원대 국제교류센터는 외국인 유학생들에게 한국 문화에 대한 이해도 향상 및 한국 생활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다. 
이정현 국제교류센터장(항공관광학과 교수)은 “앞으로도 외국인 유학생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실시하여 한국어 수업의 만족도를 높임과 동시에 문화 교육을 향상시키고 한국 생활 적응력을 높이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