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07:50 (토)
한양대-서울시, 미술영재 학부모 워크숍
한양대-서울시, 미술영재 학부모 워크숍
  • 강일구
  • 승인 2022.10.24 0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술영재 ART FAIR」 개최
한양대 미술영재교육원 및 한양미술+디자인교육센터(원장 김선아 교수)가 최근 서울 성동구 서울캠퍼스에서 2022 서울시 미술영재 지원사업 학부모 워크숍 ‘미술영재 ART FAIR’를 열었다. 사진=한양대

한양대 미술영재교육원 및 한양미술+디자인교육센터(원장 김선아 교수)가 최근 서울 성동구 서울캠퍼스에서 2022 서울시 미술영재 지원사업 학부모 워크숍 ‘미술영재 ART FAIR’를 열었다.

이번 행사는 ‘2022 서울시 미술영재 지원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학부모를 대상으로 전문가 특강 및 학생 작품 발표로 이뤄졌다. 전문가 특강은 자녀들의 특성을 이해하는 것을 도울 수 있는 내용을 듣고 질의응답 하는 방식으로 진행됐고, 이를 바탕으로 학부모들이 학생 작품을 감상하도록 했다.

학생들은 지난 6개월간 자신이 제작한 작품 중 1점을 선택하고 아트 페어에 출품한 작품을 사람들에게 소개하는 콘셉트로 발표를 진행했다. 

김선아 원장은 “한양대 영재원의 학부모 워크숍은 초등학교 3학년부터 고등학생까지 미술영재가 어떻게 점차 성장해 나가는지를 한자리에서 볼 수 있는 의미 있는 자리”라며 “많은 사람들 앞에서 자신의 작품 제작 과정과 결과물을 발표하는 것이 몹시도 떨리는 일이었겠지만 한편으로 미술로 사람들과 소통하는 소중한 경험”이 되었을 것이라 말했다. 

강일구 기자 onenine@kyosu.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