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07:20 (토)
서울과기대 대표팀,「KDB START UP 2022 데모데이 및 성과공유회」 KDB 산업은행 회장상 수상
서울과기대 대표팀,「KDB START UP 2022 데모데이 및 성과공유회」 KDB 산업은행 회장상 수상
  • 방완재
  • 승인 2022.11.10 17: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서울과기대 대표팀 ‘안경구독서비스’, KDB 산업은행 회장상 수상
- 성장기 아이의 시력 변화 단계에 맞는 EYECARE 서비스 개발
2022 KDB START UP 성과공유회 수상자 단체 사진
2022 KDB START UP 성과공유회 수상자 단체 사진

서울과학기술대학교(총장 이동훈, 이하 서울과기대)가 지난 11월 3일(목) 서울시 여의도 산업은행 본점에서 열린 「KDB START UP 2022 데모데이 및 성과공유회」에서 최종 회장상(KDB 산업은행 회장상)을 수상했다. 

 KDB나눔재단이 주최하고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이 주관하는「KDB START UP 2022 데모데이 및 성과공유회」는 ‘2022 KDB 창업교육프로그램’에 참여한 전국 15개 대학의 대표팀들이 참가하여 창업 성과 공유 및 청년 창업가 지원을 위해 개최된 행사이다.

 서울과기대 대표팀 ‘EYECARE’(지도교수 정경희)는 성장기 아이의 시력 변화 단계에 맞는 안경구독서비스 아이템을 발표하고 우수팀 세 팀 중 한 팀으로 선정되어 최종 ‘KDB 산업은행 회장상’을 받았다.

 팀장 곽성일(안경광학과, 17), 팀원 김민관(기계시스템디자인공학과, 17), 김윤서(영어영문학과, 22), 윤시연(조형예술학과, 18), 허건호(산업공학과, 18) 총 5명으로 구성된 서울과기대 팀에게는 100만원 상당의 창업 장학금과 차년도 스타트업 프로그램 참여 혜택 등 후속 지원이 제공된다.

 창업지원단 김종선 단장은 “서울과기대의 체계적인 창업지원 시스템 및 인프라를 적극 활용하여 학생들의 창업 성공률을 높이는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또한 이번 대표팀의 지도교수인 창업지원단 정경희 부단장은 "기업가 정신을 갖춘 준비된 창업가형 인재 발굴 및 육성을 위해 서울과기대 창업지원단은 앞으로도 더 큰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서울과기대 창업지원단은 KDB나눔재단이 주최하고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이 주관하는 ‘2022 KDB 창업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자체 창업 전담 조직인 창업교육센터, 창업사업화지원센터, 창업보육센터 및 창업메이커지원센터를 체계적으로 구성해 창업 문화 확산과 (예비)창업자 육성을 지원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