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3-02-02 17:41 (목)
한국외대,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고교학점제 MOU 체결
한국외대,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고교학점제 MOU 체결
  • 방완재
  • 승인 2022.11.10 17: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외국어대학교(HUFS, 총장 박정운, 이하 한국외대)는 11월 9일(수),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감 김광수, 이하 제주도교육청)과 고교학점제 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 협약식을 개최하였다.

한국외대,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고교학점제 MOU 체결
한국외대,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고교학점제 MOU 체결

 제주도교육청 상황실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한국외대 강기훈 산학연계부총장, 정석오 입학처장, 엄용국 입학총괄팀장, 제주도교육청 김광수 교육감, 강승민 학교교육과장, 서자양 교육연구관, 신정화 장학사 등이 참석하였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고교학점제 관련 사업 발굴·운영 ▲고교학점제 정착을 위한 인적·물적 자원 공유 ▲기타 협력 목적 실현을 위해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사업을 추진하기로 합의하였다. 이번 협약에 따라 한국외대는 ▲고교-대학 연계 공동교육과정 전문교과 강사 지원 ▲고등학교 대상 맞춤형 진로 체험활동 제공 ▲고교학점제 운영 역량 강화를 위한 교원연수 프로그램 운영 등에서 협력할 계획이다.

강기훈 산학연계부총장은 “한국외대는 제주도교육청과 앞으로 더욱 긴밀히 협력함과 동시에 대학의 사회적 책무성을 다함으로써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는 대학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광수 교육감은 “올여름 한국외대에서 열어준 교원연수 등 프로그램이 현장의 교사들에게 큰 도움이 되었다. 이번 협약식을 통해 고교학점제와 관련하여 더 많은 도움을 받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