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6:10 (금)
경상국립대 환경생명화학과 김진효 교수, 동오 농업과학기술인상 수상
경상국립대 환경생명화학과 김진효 교수, 동오 농업과학기술인상 수상
  • 배지우
  • 승인 2022.11.11 0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환경생명화학과 교수 2년 연속 수상

경상국립대학교(GNU·총장 권순기) 농업생명과학대학 환경생명화학과 김진효 교수는 동오 농촌재단에서 수여하는 올해의 ‘동오 농업과학기술인상’을 수상했다.

경상국립대 김진효 교수.

동오 농업과학기술인상은 공익재단인 동오농촌재단(이사장 이병만)에서 농업과학 분야 신기술 개발 및 기술간 융복합을 통해 새로운 가치 창출을 선도하고 한국 농업기술의 발전과 농업의 국가경쟁력 향상에 크게 기여한 농업과학기술인을 선정해 시상하는 상이다. 

경상국립대 환경생명화학과는 2020년 이용복 교수(토양비료 분야)의 수상에 이어 올해 김진효 교수(농약 분야)가 수상하는 쾌거를 거두었다. 

김진효 교수는 농약 안전성 확보, 화학농약 대체기술 개발, 기능성 물질 연구를 수행하며, 그동안 200여 편의 국내외 학술논문과 국제학술발표, 특허기술화 등의 성과를 이루었다. 

김진효 교수는 “최근 급격한 산업화와 화학물질의 남용으로 다양해지는 환경오염물질의 경작지 오염과 농식품 잔류 문제는 인류가 시급하게 해결해야 할 중요한 과제이며, 미래 세대가 건강하게 먹고살 수 있는 지구를 내 손으로 넘겨주기 위해 앞으로 더 열심히 연구하겠다.”라고 말했다.

또한 김진효 교수는 어려운 여건에서 인류와 농업을 위해 연구하는 학생들을 위해 상금 전액을 기부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