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3:05 (금)
대구과학대 컴퓨터응용계열 2022 산학협력 EXPO 캡스톤디자인경진대회 장려상 수상
대구과학대 컴퓨터응용계열 2022 산학협력 EXPO 캡스톤디자인경진대회 장려상 수상
  • 배지우
  • 승인 2022.11.11 14: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과학대학교(총장 박지은) 컴퓨터응용계열은 지난 2일에서 4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 ‘2022 산학협력 EXPO 캡스톤디자인경진대회’에서 장려상을 수상했다고 11일 밝혔다.

산학협력 문화 확산과 활성화를 위해 교육부가 주최하고 한국연구재단이 주관한 이번 경진대회는 LINC3.0사업을 수행하는 전국 대학이 참가했다.

‘Com Power’란 팀명으로 참가한 대구과학대 컴퓨터응용계열 학생들은 사물인터넷(Internet Of Things)기술을 활용, 사람들의 표정을 인식해 기분에 맞춰 다양한 음료를 배합 및 제공하는 ‘얼굴인식 음료제조기기’를 개발해 장려상인 3단계 산학연협력 선도전문대학협의회장상을 수상했다.

팀장을 맡은 컴퓨터응용계열 이동준(남,26세)씨는 “선택하지 않아도 기분에 따라 원하는 음료가 추출되는 기기가 있으면 좋겠다는 아이디어로 얼굴인식 음료제조기기를 개발했다.”며, “함께 고생한 팀원들과 수상의 영광을 나누고 싶다.”고 말했다.

학생들을 지도한 한성우 교수는 “산학협력 EXPO 캡스톤디자인경진대회를 통해 학생들이 문제해결 능력과 실무능력 역량을 향상할 좋은 기회가 됐다.”며, “앞으로도 실무 중심 수업을 통해 학생들의 능력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구과학대 컴퓨터응용계열은 4차 산업의 중심인 AI, 빅데이터 등 첨단기술부터 게임, 앱, 웹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는 현장실무 교육과정 등 실무중심 교육을 통해 관련 산업체와 협약을 맺어 실무형 인재 양성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