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20:25 (목)
경기대 ‘AI 드론 항공촬영 전문가 자격과정’ 운영
경기대 ‘AI 드론 항공촬영 전문가 자격과정’ 운영
  • 배지우
  • 승인 2022.11.14 11: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대학교(총장 이윤규)가 4차산업혁명 시대에서 사회가 요구하는 인재 양성을 위해 핵심 기술인 AI 드론 전문가 교육과정을 운영하였다. 경기대 소프트웨어중심대학 사업에서 추진 중인 ICT융합 교육의 일환으로 경기대 재학생을 대상으로 미래형 모빌리티 드론 촬영 전문가 양성 교육을 실시했다.

AI 드론 항공촬영 전문가 자격과정을 받고 단체사진을 찍고 있는 경기대 학생들.

경기대는 11월 12일과 13일 이틀에 걸쳐 항공역학, 드론 조종 및 운항 지식, 안전관리, 드론 항공촬영, 영상편집 등 SW 및 IoT 실무역량 증진을 위해 16시간의 이론 및 실습 교육을 실시하여 제 1기 AI 드론 항공촬영 2급 전문가 총 29명을 배출했다.

교육에 참여한 이현민(환경에너지공학과 4학년) 학생은 “환경 전문가로서 일을 할 때에는 드론에 측정기를 달아서 직접 날려서 정보를 측정/수집한다고 알고 있지만 전공 수업 안에서 드론을 배울 기회가 없었는데, 이렇게 직접 조립도 하고 코딩도 하여 실습할 수 있어서 좋았고, 앞으로도 전공 분야 발전에 적합한 IT기술을 배울 수 있는 기회가 더 많았으면 좋겠다”고 했다. 더불어 “후배들도 전공 이론뿐만 아니라 AI, 모빌리티등 과학 기술도 함께 배우기를 추천한다”고 했다.

경기대학교 학생이 드론 이론 및 실습교육을 받고 있다.

경기대 소프트웨어경영대학장과 소프트웨어중심대학 사업단장을 맡고 있는 권기현 교수는 “이번 1기 교육을 시작으로 항공 모빌리티 시대를 주도할 미래 드론 전문가를 적극 발굴하고 양성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