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18:00 (토)
동남보건대, 대한방사선사 학술대회 및 동아시아 국제학술대회에서 국내 최초 우수학술기관상 수상
동남보건대, 대한방사선사 학술대회 및 동아시아 국제학술대회에서 국내 최초 우수학술기관상 수상
  • 배지우
  • 승인 2022.11.16 1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남보건대학교(총장 김종완) 방사선학과(학과장 이인자)는 지난 11월 5일(토) ‘2022년 제57차 대한방사선사 학술대회 및 제29차 동아시아 국제학술대회’에 참가하여 학술연구 논문 7편을 발표하고 우수학술기관상을 수상하였다. 

이번 학술대회는 세계방사선의 날 127주년을 기념하여 3년 만에 대면 방식으로 진행되었으며, 서울특별시를 포함한 16개의 시도회와 대한방사선과학회를 포함한 13개의 전문학회가 참여하였다. 국내 방사선 분야에서 최대규모의 학술대회로 일본 등 동아시아 5개국이 참여하여 150여편의 학술연구 논문이 발표됐다. 특히 ‘안전한 방사선, 더 건강한 대한민국’을 주제로 CT, MRI, 초음파, 핵의학, 방사선치료 등 국내 방사선 전 분야에서 다양한 연구 성과를 공유하여, 변화하는 의료환경의 트렌드를 학습하고 새로운 아이디어를 창출하여 미래 대응 역량 개발에 큰 도움이 될 것이다. 

동남보건대학 방사선학과에서는 총 7편의 학술연구 논문을 구연발표하여 국내 대학 중 최다 발표 논문을 기록하였다. 발표논문은 다음과 같다. △1학년 김동진 학생의 ‘Brain Perfusion SPECT 스캐너의 균일도에 따른 팬텀 영상 평가’(지도교수 김정수 및 양현진) △2학년 고아라 학생의 ‘CT 영상 기반 학생실습용 3D 프린팅 팔꿉관절 팬텀 제작’(지도교수 홍다영 및 이인자) △2학년 김연주 학생의 ‘소아복부 CT검사 시 DLIR 알고리즘 적용의 유용성’(지도교수 김현주 및 윤준) △2학년 박성희 학생의 ‘자기공명영상 검사 시 CT 조영제가 미치는 영향: 팬텀 연구’(지도교수 양현진 및 김정수) △2학년 이정 학생의 ‘3D Printing을 이용한 골밀도 정도관리 Femur Phantom 제작 및 유용성 평가’(지도교수 이인자 및 홍다영) △2학년 이수진 학생의 ‘Deep Learning 기반 인공지능 Auto-Segmentation에 관한 연구’(지도교수 권경태) △2학년 이제운 학생의 ‘자체 제작 도플러 팬텀의 유용성’(지도교수 김현주 및 이후민)

특히, 동남보건대 방사선학과는 우수한 논문 업적을 통해 방사선 기술과 후학 양성에 기여한 성과를 인정받아 국내 43개 대학 최초로 우수학술기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이와 같은 학술성과는 대학병원의 임상 전문가와 실험장비를 현장에서 공유하고 함께 고찰하는 등 산학 연계 공동연구의 성과이다. 방사선학과 학과장 이인자 교수는 이번 수상에 대하여 “앞으로도 동남보건대 방사선학과는 미래 시대를 대비한 창의인재를 양성하기 위하여 융복합 교육을 추진하여 창의적인 전문의료기술인을 양성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