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04:40 (토)
사학연금, 인천광역시교육청과 업무협약 체결
사학연금, 인천광역시교육청과 업무협약 체결
  • 방완재
  • 승인 2022.11.16 17: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퇴직 교직원의 재능 나눔을 위해 ‘교육이음센터’운영 활성화 지원 -
사학연금 교육이음센터 업무협약 기념사진
사학연금 교육이음센터 업무협약 기념사진

 사립학교교직원연금공단(이사장 주명현, 이하 사학연금)은 지난 14일  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 이하 교육청)과 사립학교 퇴직 교직원의 전문지식과 공직에서 쌓은 풍부한 교육경험을 활용하기 위한 ‘교육이음센터’ 업무협약(MOU)을 시교육청 교육감실에서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교육청 교육감 공약사업인 퇴직 교직원들과 활발한 교류 및 재능 나눔을 위한 ‘교육이음센터’ 운영의 활성화를 위해 상호 협력관계를 구축하고, 퇴직 교직원 재능 나눔 사업에 필요한 사항과 사업 운영에 대한 적극적 홍보를 협의하는 등의 내용이다.  

 또한 ‘교육이음센터’ 사업은 재능기부를 희망하는 퇴직 교직원을 필요한 교육현장에 연결해 주는 사업으로 학교기관과 지역사회의 다양한 영역의 교육활동과 사회공헌을 지원할 수 있게 되고, 퇴직 교직원은 사회 참여기회 확대로 자긍심을 높일 수 있게 되었다. 다만, 퇴직 교직원은 학생들에게 인성교육, 기초학력 교육 등을 제공하되 재능기부 차원에서 별도의 급여는 받지 않는다.  

 ‘교육이음센터’ 사업은 올하반기에 운영을 위한 준비를 하고,  내년초 온라인 플랫폼, 인력풀 구축과 시범 운영을 거치는 등 본격 운영할 계획이다. 

 주명현 이사장은 “퇴직 교직원들의 재능나눔과 사회공헌 활동을 위해 공동으로 참여하여 힘을 모으는 것은 가치 있는 일이다”라며, 퇴직 교직원의 전문지식과 공직에서 쌓은 풍부한 교육경험을 펼칠 수 있도록 교육청과 함께 지원과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