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23:10 (토)
삼육보건대, 휴니버스와 산학협력 협약 체결
삼육보건대, 휴니버스와 산학협력 협약 체결
  • 배지우
  • 승인 2022.11.18 15: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육보건대학교(총장 박두한)는 지난 10일 삼육보건대학교 소회의실에서 (주)휴니버스(대표 이상헌)와 교육과정 공동개발 등 다양한 산학협력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두 기관은 업무 생산성 확대 및 효율성 증진을 통한 상호 발전을 위해 다음의 사항으로 협약을 체결하였다. ▲ 연구 인력의 교류와 정보교환 ▲ 지역 선도사업의 인력양성사업 확대 ▲공동연구 수행 및 새로운 영역 개발 ▲ 연구과제의 도출과 공동 위탁연구 수행 ▲ 현장 기술 인력에 대한 교육과 시설, 정보 및 기자재 이용 편의 제공 ▲ 연구원 및 기타 학생들의 실습 및 취업 지원 ▲ 전문 인력 등 상호 인적 교류 활성화 등에 관한 사항이다.

삼육보건대학교 박두한 총장은 환영사에서 “P-HIS 선도 기업으로서 본 대학 의료정보과(학과장 김경목)에 깊은 관심을 주시고 더 나아가 공동 교육과정 개발 및 취업에 적극 협조를 약속하여 주심에 깊은 감사를 드리며 대학과 긴밀한 관계를 통해 대한민국 의료 IT 산업을 이끄는 선두주자 되기를 바란다고” 고 전했다. 또한 “인공지능 및 클라우드 기반의 정밀의료IT 사업이 두 기관을 통해 보다 더욱 발전해가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이에 (주)휴니버스 이상헌 대표는 “현재 재직 중인 의료정보과를 졸업한 휴니버스 직원들의 성실함과 기술력으로 본 회사는 삼육보건대학교에 많은 고마움을 가지고 있으며 두 기관의 면밀한 교육과정 검토 및 도입을 통해 채용 확대는 물론 진정한 산학 맞춤형 교육과 취업이 실현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주)휴니버스는 세계 최초로 상급종합병원 대상의 클라우드 환경 정밀의료 병원정보시스템인 P-HIS를 개발하였으며 환자 맞춤형 정밀의료를 위한 빅데이터 플랫폼을 지속 발전시키고 있는 기업이다. 또한 과학기술통신부와 보건복지부 공동의 많은 국책과제를 수행하고 있으며 국내거점병원들이 스마트병원, 원격의료, 디지털헬스케어산업 등 국내외 환경에 적합한 의료와  IT기술을 사용할 수 있도록 유관 산업과 유기적인 발전을 거듭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