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01:00 (토)
경남정보대, 차세대반도체분야 인재양성포럼 개최
경남정보대, 차세대반도체분야 인재양성포럼 개최
  • 배지우
  • 승인 2022.11.18 16: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정보대학교(총장 김대식) 신산업특화사업단은 17일 대림대학교 사업단과 함께 차세대반도체 분야 사업성과 확산 및 반도체 인재양성을 위한 ‘인재양성포럼’을 개최했다.

행사는 경남정보대와 대림대학교 관계자를 비롯해 한국반도체산업협회 안기현 전무, 한국직업능력연구원 박동열 박사 등 반도체분야 산업체와 유관기관 인사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포럼에서 한국직업능력연구원 박동열 박사는 ‘미래 인력 양성을 위한 고등직업교육 패러다임 전환’ 이란 주제의 특강을 펼쳤다. 특강에서 박 박사는 일-학습-삶 연계 직업교육의 필요성과 대학의 지역인재양성 거점역할 수행을 주문했다.

이어 한국반도체산업협회 안기현 전무는 ‘반도체산업 및 인재양성 전망’ 특강에서 현재 대한민국 반도체 산업 육성정책과 전략, 산업 현황 등에 대해 다루었다.

이어서 반도체 기술인력 양성방안에 대한 토론회를 거쳐 양 대학의 사업현황과 성과발표가 있었다.

경남정보대 임준우 사업단장은 “반도체 산업 발전을 위해 현장에서 요구하는 맞춤형 인재 양성에 더욱 최선을 다하겠다.” 며 “경남정보대는 빠르게 변화하는 산업 환경에 발맞춰 반도체 전문 인력 양성을 선도하는 대학으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교육부에서 진행중인 신산업분야 특화 선도전문대학 지원사업 차세대반도체 분야는 경남정보대학교와 대림대학교 총 2개교가 참여해 반도체 분야 전문기술인 양성을 위한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