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21:55 (금)
세종사이버대 유통물류학과 백소라 교수, TBS TV ‘신박한 벙커’ 프로그램 출연
세종사이버대 유통물류학과 백소라 교수, TBS TV ‘신박한 벙커’ 프로그램 출연
  • 배지우
  • 승인 2022.11.21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 유통물류학과 백소라 교수가 최근 서울특별시 미디어재단 티비에스(TBS)의 프로그램에 물류 전문가로서 게스트로 출연했다고 학교 측이 밝혔다. 

‘신박한 벙커’는 지구 곳곳에서 일어나는 심각한 이상 기후 현상에 대해 알아보고 기후 위기 대응을 위한 올바른 자세에 대해 알아보는 TBS TV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은 송경아(MC), 타일러(MC), 이유진 기후전문가가 진행하고 매주 한 명의 전문가를 초대해 전문 의견을 듣는 공익적인 프로그램이다. 이번 방송은 ‘택배로 인한 기후 위기 현상과 대응 방법’을 주제로 물류 전문가와 환경 전문가들이 의견을 나눴다. 

백소라 학과장은 “온라인구매가 활성화되며 택배가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상황이다. 포장재, 완충재, 테이프 등의 과다사용과 다빈도 운송 등으로 인한 탄소배출이 심각해지고 있다. 이러한 현재 상황과 해결방안 등에 대해 토론하였다.”고 밝혔다. 또한 “최근 ESG의 중요성이 커지는 상황에서 이번에 녹색물류를 주제로 한 이러한 시사 교양 프로그램은 대중에게 물류와 환경의 중요성에 대해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고 강조했다. 

세종사이버대학교 유통물류학과는 국내 사이버대학 최초의 유통물류학과로, 유통, 물류 분야의 통합적 역량을 겸비한 전문가를 양성하는데 목표로 두고 있다. 유통, 물류 분야의 이론과 실무 경험이 풍부한 전문 교수진이 커리큘럼을 운영하며 유통과 물류 분야에 최적화된 실무형 인력을 양성하고 있다. 이론부터 최신 트렌드까지 전문적인 트렌디한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학과에서는 엄선된 맞춤형 전문가 과정을 운영해 자신이 선호하는 전문성을 쌓을 수 있도록 하고 있다. 학생들은 재학 중 유통물류통합역량강화 전문가과정, 글로벌무역물류 전문가과정, 고객중심디지털유통서비스 전문가과정을 선택해 총장 명의 수료증을 취득할 수 있으며, 국가공인 시험인 물류관리사, 유통관리사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고 학교 측은 밝혔다.

세종사이버대학교 유통물류학과는 오는 12월 1일부터 2023년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고졸 학력 이상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직장인장학, 미래인재장학, 새로배움장학 등 다양한 장학 혜택에 대한 사항은 학교 홈페이지와 모바일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