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3-01-31 11:40 (화)
서강대, ‘2022 Light Up! Start Up!’ 선후배 창업기업 기술교류회 및 성과보고회 개최
서강대, ‘2022 Light Up! Start Up!’ 선후배 창업기업 기술교류회 및 성과보고회 개최
  • 배지우
  • 승인 2022.11.30 09: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강대학교(총장 심종혁)는 올 한해 창업지원단에서 추진한 사업의 성과를 공유하고 사업 운영에 필요한 우수한 선배창업기업과 분야별 전문가와의 네트워크 구축 기회를 제공하는 ‘2022 Light Up! Start Up!’ 선후배 창업기업 기술교류회 및 성과보고회를 12월 6일(화) 개최한다고 밝혔다.

서울특별시, 마포구청, 서강대학교, 창업진흥원, 한국창업보육협회, 권역BI 컨소시엄 운영기관(동국대학교,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이화여자대학교, 한국기술벤처재단)이 주최하고 서강대학교 창업지원단이 주관하는 본 행사는 서강대학교 캠퍼스타운 소속 창업/졸업기업 및 프로그램 참여자, 서강비즈니스센터, 마포비즈니스센터, 마포비즈플라자 입주/졸업기업, 권역BI 컨소시엄 사업 참여 기관 입주/졸업기업, 유관기관 관계자 등이 참여해 12월 6일 오후 2시부터 8시까지 케이터틀(구 거구장) 컨벤션홀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행사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선후배 창업기업 기술교류회, △연사 특강, △2022년 캠퍼스타운 사업 성과보고회 및 우수기업 시상, 열정배움상 시상식이 진행될 예정이다. 선후배 창업기업 기술교류회는 여러 업종·업태별 선배 창업기업과 분야별 전문가를 멘토로 초청하여 라운드 테이블 형식으로 네트워킹이 진행된다. 제조, 바이오, AI 등 8개 분야의 우수창업기업과 특허, 투자 등 분야별 전문가가 멘토로 참여하여 멘토링 및 네트워킹이 진행될 예정이다.

기술교류회 이후에는 연사 특강이 진행된다. 18,000:1의 경쟁률을 뚫고 2006년 한국인 최초의 우주인 후보에 선정되었던 고산 ㈜에이팀벤처스 대표이사가 “Per ardua ad astra – 역경을 헤치고 별을 향해”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한다. 

다음으로 2022년 캠퍼스타운 사업 성과보고회 및 우수기업 시상식이 진행된다. 우수기업은 서강대학교 창업지원단 입주기업 간 매출액, 고용인원, 투자유치 금액의 정량평가를 바탕으로 선정되며 권역BI 컨소시엄 참여 5개 기업과 서강대학교 창업지원단 소속(서강비즈니스센터, 마포비즈니스센터, 마포비즈플라자, 서울캠퍼스타운) 5개 기업이 수상의 영예를 안게 된다. 올해는 또한, 2022년 서강대학교 창업지원단의 프로그램에 가장 열과 성을 다해 참여한 창업지원단 소속 5개 기업에 ‘열정배움상’을 수상한다. 

현재 각 프로그램별 참여를 희망자를 대상으로 사전 신청을 진행하고 있으며, 행사 참여를 희망하는 경우 링크 접속 또는 포스터의 QR코드를 스캔하여 사전신청을 진행할 수 있다. 특히 기술교류회의 경우 원활한 네트워킹 구성을 위해 사전 신청이 필수이므로 참여를 희망하는 경우 반드시 사전 신청 링크를 통해 참여 등록을 진행해야 한다. 행사 참여 및 기타 문의사항은 서강대학교 창업지원단으로 문의하면 된다.

정현식 서강대학교 창업지원단장은 “2022년 한 해 동안 서강대학교 캠퍼스타운사업 및 창업지원단 프로그램을 함께해주신 모든 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 내년에도 창업지원단은 내실 있는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창업기업 및 예비창업자들의 역량 강화를 도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본 행사는 기존에 창업지원단 프로그램에 참여한 이력이 있는 지원자 뿐 아니라, 서강대학교 학생이나 지역 주민, 예비창업자 등 일반 시민도 사전 신청 후 참여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