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11:00 (토)
삼육대-카카오엔터프라이즈, 클라우드 인재양성을 위한 MOU
삼육대-카카오엔터프라이즈, 클라우드 인재양성을 위한 MOU
  • 배지우
  • 승인 2022.12.15 1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육대(총장 김일목)는 카카오엔터프라이즈와 클라우드 핵심 인재양성 및 연구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왼쪽부터 삼육대 김일목 총장, 카카오엔터프라이즈 이경진 부사장.

협약식은 카카오엔터프라이즈 본사 아레나홀에서 열렸으며, 삼육대 김일목 총장과 신지연 대외협력처장, 이병희 기획처장, 류수현 대학일자리본부장, 컴퓨터공학과 김현규 학과장, 조충희 교수, 카카오엔터프라이즈 고우찬 이경진 진정현 부사장 등이 참석했다. 

이날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우수인력 육성과 연구활동에서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먼저 클라우드 분야 우수 인력양성을 위해 내년 3월부터 공동으로 특별 교육과정을 설계해 운영하기로 했다. 

산업에서 필요로 하는 기술을 선정해 맞춤형으로 교육·연구·실습을 지원하고, 프로젝트 중심의 훈련을 통해 즉시 현장에 투입이 가능한 수준으로 양성한다. 교육과정을 마치면 우수한 성적을 낸 학생들은 카카오엔터프라이즈에서 채용 연계형 인턴십 과정에 참여할 기회도 주어진다.

이 같은 맞춤형 인재 양성을 통해 카카오엔터프라이즈는 우수 인재를 조기에 확보할 수 있으며, 삼육대는 양질의 취업자를 배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 밖에도 양 기관은 클라우드 분야의 기술확보를 위해, 산학협력 연구과제를 상호 협의해 도출·수행하고 산업혁신 역량을 제고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기로 했다. 

삼육대 김일목 총장은 “대학과 기업이 인재육성이라는 공동의 목표로 협약을 맺는다는 점에서 의미가 각별하다”며 “양 기관의 발전은 물론, 우수한 핵심인재를 배출해 사회에 기여하는 길이 열리길 소망한다”고 말했다. 

카카오엔터프라이즈 이경진 부사장은 “가장 훌륭한 클라우드를 만들겠다는 저희의 도전에 삼육대의 좋은 인재들과 함께 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형식적이지 않고 열린 마음으로 협업하고,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