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8:05 (금)
[상명대] 사범대 올해는 나군으로 … 수학·탐구, 응시 제한 없이 지원 가능
[상명대] 사범대 올해는 나군으로 … 수학·탐구, 응시 제한 없이 지원 가능
  • 강태구
  • 승인 2022.12.16 18: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학년도 정시 모집_ 상명대
상명대는 2023학년도 정시모집에서 전체 입학정원(2천746명) 중 40.5%에 해당하는 1천111명을 선발할 계획이다. 사진=상명대

상명대는 2023학년도 정시모집에서 전체 입학정원(2천746명) 중 40.5%에 해당하는 1천111명을 선발할 계획이다. 이는 전년도(모집요강 기준) 모집인원보다 8명이 증가한 인원이다.

상명대 서울캠퍼스는 나군에서 수능(수능전형)으로 501명, 수능(농·어촌학생전형)으로 52명, 수능(특성화고교졸업자전형)으로 19명을 모집한다. 다군에서는 수능(수능실기전형)으로 47명을 모집한다. 천안캠퍼스는 가군에서 수능(수능전형)으로 10명, 나군에서는 수능(수능전형)으로 343명, 수능(수능실기전형)으로 139명을 모집한다. 

서울캠퍼스는 나군에서 인문, 자연 및 예체능(애니메이션전공) 계열을 선발하고, 다군에서는 예체능(애니메이션전공 제외) 계열의 전 모집 단위를 선발한다. 지난해에는 사범대학에 입학할 학생을 다군에서 모집했는데 올해에는 나군으로 모집군을 변경했으니 주의 바란다. 천안캠퍼스는 가군에서 예체능(사진영상미디어전공) 계열을 선발하고 나군에서 인문, 자연, 예체능(사진영상미디어전공 제외) 계열의 전 모집단위를 선발한다.

서울캠퍼스와 천안캠퍼스의 인문(국가안보학과 제외), 자연 계열 모집단위는 모두 수능 100%로 선발한다. 서울캠퍼스 나군 애니메이션전공과 천안캠퍼스 가군 사진영상미디어전공, 나군 AR·VR미디어디자인전공, 영화영상전공(연출·스태프), 연극전공(이론), 문화예술경영전공은 예체능 계열이지만 수능 100%로 선발할 계획이다. 다만, 서울캠퍼스 수능(수능전형)의 사범계열 모집군 변동과 수능(수능실기전형)의 스포츠건강관리전공의 수능 성적반영 방법 등 전년도와 상이한 내용은 반드시 정시모집요강을 통해 확인 후 지원전략을 모색해야 한다.

서울·천안캠 모두 수학․탐구에 따른 응시 제한 없어 상명대 서울캠퍼스와 천안캠퍼스 모두 수능 국어‧수학‧탐구 영역에 대하여 백분위 점수를 반영한다. 영어 영역은 등급을 점수로 변환하여 반영하고 한국사 영역은 취득 등급에 따라 계열에 관계없이 가산점을 부여한다. 

서울캠퍼스는 수학 선택과목, 탐구 영역(사회, 과학)에 따른 응시 제한 없이 지원할 수 있다. 다만, 자연 계열 모집단위 지원자가 수학 영역에서 미적분 또는 기하를 선택하여 응시하거나 과학탐구를 선택하여 응시한 경우 해당 AI·SW는 필수 … 미래산업 융합 교육체계 갖춰 영역에 대한 가산점을 10% 또는 5% 부여한다.

천안캠퍼스도 수학 선택과목, 탐구영역(사회, 과학)에 따른 응시 제한 없이 지원할 수 있다. 인문, 예체능 계열은 국어·수학·영어 중 상위 2개 영역과 탐구영역(1과목)을, 자연 계열은 국어·영어 중 상위 1개 영역, 수학 영역, 탐구영역(1과목)을 반영한다.

정시모집 원서접수는 오는 29일(목)부터 내년 1월 2일 (월)까지 본교 입학홈페이지 또는 유웨이어플라이에서 원서접수 가능하며, 서류제출은 2023년 1월 3일(화)까지 이다. 서울캠퍼스의 경우 제출서류를 온라인으로 올려야하며, 천안캠퍼스는 우편 또는 방문 제출해야 한다. 2023학년도 수시모집 합격자의 등록 결과에 따라 정시모집 인원이 최종 확정되므로 원서접수 시 상명대 입학홈페이지에 공지된 ‘2023학년도 정시모집요강’을 반드시 확인해야 하며, 기타 입학 관련 궁금한 사항은 해당 캠퍼스 입학팀으로 문의 시 상담이 가능하다.

강태구 상명대 입학처장
강태구 상명대 입학처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