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22:05 (목)
[순천향대] ‘하이 플렉스’ 혁신 모델 구축 … 비대면 시대 교육혁신 선도
[순천향대] ‘하이 플렉스’ 혁신 모델 구축 … 비대면 시대 교육혁신 선도
  • 이상희
  • 승인 2022.12.16 18: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학년도 정시 모집_ 순천향대
도전학습 메타버스 플랫폼 등 새로운 교육혁신을 추진하고 있다. 사진=순천향대
도전학습 메타버스 플랫폼 등 새로운 교육혁신을 추진하고 있다. 사진=순천향대

순천향대(총장 김승우)는 2023 THE(Times Higher Education) 세계대학평가에서 컴퓨터 과학, 의학, 생명과학, 공학 등 다양한 학문 분야에서 그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2021년 세계 최초, 22년 세계 최고의 메타버스 입학식을 성공적으로 개최해 대학가에 메타버스 열풍을 일으켰다. 4차 산업혁명과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해 대면교육의 디지털 대전환이 가속화됨에 따라 최첨단 하이플렉스 교육시스템의 새로운 교육혁신 모델을 구축함으로써 대학교육의 혁신을 선도하고 있다.

최고의 기술과 설비를 구축해 AI, AR, VR, MR 등 차세대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실감형 교육 인프라를 바탕으로 ‘도전 학습 메타버스 플랫폼’과 ‘인공지능 활용 적응형 학습’, ‘하이플렉스 러닝’ 등의 교육환경을 갖추고 있다. 

하이플렉스 러닝은 교수자 중심의 기존 학습모델에서 탈피해 학생들이 대면·비대면, 실시간·비실시간의 수업 참여방식을 선택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학습 유연성을 극대화한 학습자 중심의 학습방식이다. 순천향대는 지난 1학기부터 하이플렉스 러닝을 구현할 수 있는 126개의 첨단 하이플렉스 강의실을 구축해 시범적으로 4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939개의 하이플렉스 강좌를 운영하고 있다. 순천향대는 12월 29일부터 내년 1월 2일까지 2023학년도 정시모집으로 총 모집인원의 17%인 391명의 학생을 선발한다. 정시모집은 크게 수능전형(320명), 실기/실적 전형(71명)으로 구분된다.

메타버스&게임학과 신설 … 6명 다군 선발 

수능전형은 수능 100%를 적용해 선발하며 가군 47명, 나군 116명, 다군 157명을 선발한다. 수능 가산점은 의예과, 간호학과를 제외한 자연계열 및 공학계열의 경우 수학 영역에서 미적분 또는 기하를 응시할 경우 취득 백분위의 10% 가산점이 반영된다. 의예과, 간호학과의 경우 수학 영역에서 미적분 또는 기하를 응시할 경우 취득 백분위의 10%, 과학 탐구를 응시할 경우 취득 백분위의 10% 가산점이 반영된다.

다군에서 진행되는 실기/실적전형은 스포츠과학과(10명), 사회체육학과(16명), 스포츠의학과(20명), 디지털애니메이션학과(15명), 공연영상학과(10명) 등 총 71명을 선발하며, 학과별 실 기 고사를 시행한다. 메타버스&게임학과가 신설돼 6명을 정시모집 다군에서 선발하며, 스마트팩토리공학과, 스마트모빌리티공학과, 융합바이오화학공학과 등 총 3개 학과를 운영하는 조기취업계약학과도 눈에 띈다. 대학 입학과 동시에 취업을 확정하고 기업에 재직한 상태에서 학습하는 교육모델이며 4년의 교육과정을 3년 만에 마치게 된다. 조기취업형계약학과는 전국 8개 대학에서 운영하고 있으며, 대전·세종·충청권 일반 4년제 대학 중에서는 순천향대가 유일하다. 정시모집 최종 모집인원은 12월 28일 입학처 홈페이지에 공지하며, 접수기간에 모집인원이 추가될 수 있다. 

순천향대는 디지털 친화적인 MZ세대 수험생을 위해 스칼라를 활용한 챗봇, 온·오프라인을 잇는 메타버스 입시설명회 등 수요자 맞춤형 대입전형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으며, 대학 입학전형의 공정성 제고를 위해 적극적인 노력을 펼치고 있다. 우리 대학은 하이플렉스 강의, 도전학습 메타버스 플랫폼 등 비대면 시대 새로운 교육 혁신을 추구하기 위해 지속적 노력을 경주해 나갈 것이다.

이상희 순천향대 입학처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