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09:05 (목)
극동대, 이상훈 제33대 해병대사령관 초청 특강 진행
극동대, 이상훈 제33대 해병대사령관 초청 특강 진행
  • 배지우
  • 승인 2022.12.22 16: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교의 길을 위한 3가지 제언과 시대가 요구하는 리더십 강의

극동대학교(총장 류기일)는 22일 교내 스마트-K 테크센터 대강당에서 이상훈 제33대 해병대사령관을 초청해 특강을 가졌다고 밝혔다. 

극동대 군사학과는 학생들의 학습동기를 강화하고 장교 기본 역량 함양의 일환으로 현역 군지휘관과 예비역 군최고지휘관을 초청해 특강을 진행하고 있다. 

올해 5번째 열린 이번 군최고지휘관 초청 특강에는 군사학과 교수진을 비롯해 학생 9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강단에 선 이상훈 전사령관은 “나의 꿈, 장교의 길”이란 주제로 장교가 되기 위한 준비와 시대가 요구하는 리더십에 관해 혜안과 통찰을 강의했다. 그는 나라를 위한 올바른 장교상과 시대정신에 부합한 리더십에 관한 질의에 진솔하게 답하며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게 설명했다.

이날 강연에 참석한 군사학과 3학년 장정우 학생은 “4학년을 앞둔 시점에서 장교라는 꿈을 위해 무엇을 준비하고 어떻게 해야 할지 깨닫는 소중한 시간이었다”며 “올바른 인성과 인간적인 따뜻한 리더십, 지식과 지혜를 겸비한 군사전문가이자 해병장교가 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극동대 군사학과는 2019년 1기 입학 이후 현재까지 장교선발시험에서 육·해·공군 및 해병장교 총 61명의 합격자를 배출했다. 특히 2023년에는 1기 졸업생 중 87%가 장교로 임관할 예정으로 명실상부한 중부권 명품 군사학과로 도약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