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21:35 (목)
계원예술대, 2022 메이커창업캠프 개최
계원예술대, 2022 메이커창업캠프 개최
  • 배지우
  • 승인 2022.12.26 15: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계원예술대학교(총장 권창현) 메이커스페이스는 2022 메이커창업캠프를 지난 12월 21일(수) 부터 23일(금)까지 3일간 성황리에 진행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캠프는 팀빌딩과 비즈니스모델, 프로토타입 제작방법, 사업계획서 작성법 등의 교육과 창업전문가들의 멘토링으로 진행됐다.

총 22명이 참가했으며, 아이템을 사업화를 위한 준비과정 실습을 통해 사업계획서와 프로토타입을 제작하였다. 이어 학생들의 아이템별 사업계획서 발표 평가와 시상식이 진행됐다.

대상은 한승헌(계원예술대학교 산업디자인)의 카라반 프로젝트(CARAVAN PROJECT) 아이템으로 수상했고, 최우수상은 팀 Conbrick과 김애린(계원예술대학교 순수미술), 우수상은 LAST HIDEOUT, 에프니까 청춘이다, 악으로 깡으로 팀과 배찬미(계원예술대학교 게임미디어)가 수상했다.

대상인 카라반 프로젝트(CARAVAN PROJECT)는 캠핑 인구 증가 및 산업 성장으로 인한 소형 카라반 수요의 증가로 주차문제와 컨트롤 패널문제를 해결한 넓은 레이아웃에 주차장 진입이 가능한 아이템이다.

계원예술대학교는 디자인 특성화 대학교로 SCK사업단의 창업지원 프로그램을 비롯해 창업장학금 지급과 창업동아리 지원, 지식재산권 지원, 시제품개발비 지원, 글로벌 창업지원 등을 통해서 학생들의 창업역량과 기업가정신을 함양시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