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3-02-03 19:55 (금)
영진전문대, 전문기술석사과정 2023학년도 신입생 선발
영진전문대, 전문기술석사과정 2023학년도 신입생 선발
  • 배지우
  • 승인 2023.01.02 12: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정밀금형분야‘마이스터대 시범운영 사업’선정, 신입생 야간 30명 모집

주문식교육으로 산학(産學)이 공동 발전하는 길을 열어 온 영진전문대학교(총장 최재영)가 ‘2023학년도 마이스터대학 전문기술석사과정’신입생을 선발, 고숙련 전문기술인재 양성에 더욱 발차를 가한다.

사진은 영진전문대 전문기술석사과정 1학년생들이 지난해 하계방학을 이용, 일본 연수 중 EBINA DENKA 회사서 금속표면처리 후 검사 실습에 참여한 모습

교육부의 핵심 사업인 ‘마이스터대 시범운영 사업’에 선정된 이 대학교는 ‘신산업과 연계한 초정밀금형 마이스터대 과정’을 인가받아 ‘정밀기계공학과(2년제)’를 운영하고 있다. 

2023학년도 전문기술석사과정 신입생 선발인원은 총 30명으로, 원서는 1월 27일까지 접수한다.

‘전문기술석사과정’은 고숙련 전문기술인재 육성을 위해 산업체 3년 경력이 있는 직장인 또는 일반인들을 대상으로 하며, 업무능력 향상 및 계속교육(Work to school)의 기회 확대를 통해 우수한 전문 기술인을 양성한다. 이 과정 졸업자는 정규 공학석사 학위를 취득한다.

영진전문대 ‘정밀기계공학과(2년제)’는 산업체 현장 재직자 등이 참여하는 학업의 편의를 위해 매주 1차례인 수요일 오후 5시부터 수업을 진행한다.

이 과정에 입학하는 신입생에게는 전체 학기 수업료 30% 감면 장학 혜택이 주어진다.

영진은 2021년 교육부의 핵심 사업인 ‘마이스터대 시범운영 사업’에 대구·경북지역 전문대학으로는 유일하게 선정됐다. 이 사업으로 지난해까지 2년 동안 46억 2천만 원을 투자해 신산업과 연계한 금형교육시스템 등 전국 전문대학 최고의 교육시스템을 구축했다.

이 사업으로 초정밀금형 개발 시 설계·가공·성형·검사 등 공정별로 빅데이터, 지능형제어, 첨단신소재 및 스마트팩토리 등 신산업 분야에 신기술을 연계한 초정밀금형 기술의 스마트 공정화로 금형산업의 혁신을 도모하고 있다.

‘정밀기계공학과’는 제조업의 뿌리가 되는 금형산업을 AI, 빅데이터, 스마트팩토리 등 신산업 및 재료, 정밀가공 등의 요소기술과 연계시켜 금형산업의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마이스터급 인재를 양성하고, 나아가 산업체에 신기술을 전파하고 선도하는 데 목적이 있다. 

교육과정은 최적성형, 박판공정, 마이크로부품금형, 지능형금형공정 및 복합첨단소재 등의 요소기술 분야별 프로젝트 랩(Project Lab)을 통해 학습자들이 소속된 산업체의 현장 애로기술을 해결하는 방식으로 수업을 운영하며 해결된 최종 결과물을 졸업논문으로 대체한다.

안상욱 교수(AI융합기계계열 부장)는 “마이스터급 고숙련 전문기술인재 양성으로 지역 산업 발전을 도모하고 나아가 금형산업의 글로벌화에도 기여할 수 있도록 교육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한편, 영진은 디지털 신기술 8개 분야 핵심인재 10만 명을 양성하는‘디지털 혁신공유대학사업’에도 전국 전문대 중 유일하게 인공지능, 지능형로봇 등 2개 분야에 선정돼 사업을 펼치고 있다.

특히 지난해 11월에는 중소벤처기업부의 ‘중소기업 기술사관’ 주관대학으로 대구경북에서 유일하게 선정돼 컴퓨터정보계열은 2023학년도에 ‘반도체 소프트웨어 기술사관’으로 총 30명을 선발, 2023년 3월부터 산업체 수요 맞춤형 교육과정도 운영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